똑똑하고 얄미운 Aedi

애드센스 외화통장 만들기 SC은행 본문

블로그키우기

애드센스 외화통장 만들기 SC은행

Aedi_ 2016. 3. 13. 10:36

SC은행 외화통장


블로그를 시작한지 약 5개월 만에 드디어 애드센스로 부터 첫 입금을 받을 때가 다가오고 있다. 아마 다음달 쯤이면 $100를 넘어서게 되고 감격의 첫입금을 받게된다.


그래서 오늘은 애드센스를 위한 외화통장을 만들었다. 물론 그냥 시중은행의 일반통장을 사용해도 상관은 없지만. 외화통장을 만들 때 장점은 외화로 보관하고 있다가, 환율이 높을 때 찾으면 그 만큼 이익을 본다는 점이다.


국내통장의 경우 입금받을 때 당일 환율로 환전이 되어 입금이 되기 때문에 환율을 활용해 추가적인 이익을 보기 어렵다. 그렇게 때문에 애드센스용으로 외화통장이 주로 애용된다.


그럼 외화통장은 어느은행이 좋을까? 검색해보면 금방 나오지만. SC은행의 외화통장이 좋다. 왜냐하면 $300건 이하로 송금받을 경우 외환수취수수료가 면제되기 때문이다.


보통의 경우 외국에서 국내로 입금을 받게 되면 건당 1만원의 수수료를 은행에서 뗀다.(우체국은 5,000원)


결론은

환율이 좋을 때 출금하고 싶으면 -> SC은행 외화통장

한달에 애드센스가 $300 이하 -> SC은행 외화통장

월 $300 이상이고, 바로 출금 하고싶다. -> 우체국 통장

이다.



검색을 해보면 외화통장은 SC은행 대형지점에서만 만들 수 있고 등본을 가지고 가야 한다고 하는데, 어제 개설해본바 민증만 가지고 아무지점이나 가면 된다. 그래서 혹시 헛걸음 할 수 있으니 고객센터에 전화로 문의를 하고 가는게 좋겠다.


외화통장을 만드려면, 신분증을 가지고 가까운 SC지점으로 가면 된다.(집근처 지점으로 갈 필요 없음)

편의를 위해 인터넷뱅킹도 같이 신청하자!


SC의 외화통장은 이렇게 생겼다.

SC은행 외화통장△ SC은행 외화통장


통장을 넘겨보면 SC은행의 Swift Code가 적혀있다.


국내은행 SWIFT CODE△ 국내은행 SWIFT CODE


한가지 알고 넘어가야 하는 건 외화통장이던, 국내통장이던 애드센스로 부터 송급을 받을 경우 2가지 수수료가 발생하게 된다.

 ① 외환수취수수료 -> SC은행 외화통장은 $300이사는 면제, 우체국은 5,000원, 일반은행 1만원

 ② 환전수수료 ->환전수수료가 면제되는 은행은 없으며, 고객 등급등에 따라 할인을 받을 수는 있음




이제 애드센스 계정에 통장을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먼저 '설정-지급-지급 받는 방법-관리-새 결제 수단 추가'로 메뉴를 선택한다.


그럼 아래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은행 송금'을 선택하고


예금주 : 영어이름

은행이름 : 영어로 입력

SWIFT 코드 : 위표를 참고해서 입력

계좌번호 : 본인계좌 입력

다른 블로그에서는 예금주와 은행 이름을 한글로 입력해도 된다고 하나, 어제 등록(2016/3/9)해본 결과 영어로만 입력이 가능하다!


이상 애드센스 입금을 위한 SC은행 외화통장 개설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