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ai 뷰어와 변환 하는 법,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 없어요. 본문

IT/정보

ai 뷰어와 변환 하는 법,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 없어요.

Aedi_ 2016. 2. 29. 11:42

ai 파일 뷰어, 변환 방법


ai 파일은 adobe illustrator에서 사용하는 벡터 이미지 파일 형식입니다. 벡터이미지는 쉽게 말하면 이미지를 확대 하거나 축소 하더라도 깨지지 않는 파일 형식이라고 이해하면 됩니다.


아무튼 ai 파일은 주로 디자이너가 사용하는 파일인데, 간혹 ai파일을 편집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경우 생소한 파일이라 답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ai파일 편집 및 변환을 하기가 정말 쉬운데요. 지금부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i 파일 뷰어

우선 ai파일 이미지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ai파일은 우리가 pdf를 열어 볼 때 사용하는 adobe reader를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정말 놀랍죠? pdf파일만 보는 기능인줄 알았는데, 우리가 모르는 기능이 숨어 있었네요. 같은 adobe社에서 만든 제품이니 서로 호환이 가능합니다!


아직까지 adobe reader가 설치되지 않으신 분들은 여기에서 설치하세요.


그럼 이제 실행합니다.

Adobe Reader 실행△ Adobe Reader 실행


그 후에 '파일-열기'를 클릭합니다.

'파일-열기' 선택△ '파일-열기' 선택



혹시 ai파일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서 샘플 파일을 아래에 첨부합니다.

Fish (1).ai



그 후 ai파일을 선택합니다.

ai파일 선택△ ai파일 선택


그럼 이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 ai 이미지 확인


여기까지 ai 파일 뷰어에 대한 설명이 었습니다. 그럼 이제 ai파일을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ai 파일 편집하는 방법

ai파일을 편집하는 방법은 일러스트레이터를 까는 방법도 있지만, png나 jpg로 이미지를 변환후에 편집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래서 간편하게 프로그램 다운로드없이 ai를 편집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드립니다.


먼저 사이트 주소는 : http://aiviewer.com/ConvertAiToJpg.aspx 입니다.


위 주소에 접속하면 아래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파일 선택'을 클릭합니다.

'파일 선택'을 클릭△ '파일 선택'을 클릭


그 후에 변환할 'ai파일을 선택'합니다.

변환할 'ai파일 선택'△ 변환할 'ai파일 선택'


ai파일이 선택된 것을 확인한 후, 변환활 이미지 형식을(jpg,gif,png,tiff,bmp) 선택 후 'CONVERT'버튼을 누릅니다. 깨끗한 화질을 위해서는 png 파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변환할 이미지 형식 선택 후 'CONVERT' 클릭△ 변환할 이미지 형식 선택 후 'CONVERT' 클릭


그럼 잠시 변환하는 중이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변환 작업 중..△ 변환 작업 중..


변환 작업이 끝나면 이미지를 'DOWNLOAD' 버튼을 눌러 이미지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DOWNLOAD' 버튼 클릭△ 'DOWNLOAD' 버튼 클릭



이상 ai 뷰어와 변환 법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