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롯데 L20카드 혜택분석 : 해외여행 및 호텔발렛파킹 최적! 본문

머니/신용카드 잘 쓰는 법

롯데 L20카드 혜택분석 : 해외여행 및 호텔발렛파킹 최적!

Aedi_ 2018. 10. 6. 21:55

L20

롯데 L.CLASS L20카드 혜택 분석


오늘 오랜만에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이벤트를 훝어 보다가 재미있는 카드가 눈에 들어와 소개해 드립니다.


소개해 드릴카드는 롯데의 L20 카드인데요.


풀네임은 L.Class L20카드인데 컨셉은 '프리미엄의 자유를 만끽하다!' 입니다.


홈페이지에서 카드혜택이랑 이벤트 정보를 보니, 정말 프리미엄의 자유를 만끽할 수 있는 카드로 보이는데요.


그럼 L20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종류는 총 3가지 인데, 스카이패스/아시아나클럽/롯데포인트 형이 있습니다. 


연회비는 국내형 19.5만 해외겸용은 20만원입니다.


L.Class L20


차이점은 적립이 마일리지냐 L포인트냐 이고 스페셜기프트에 대한항공 국내선왕복1회 무료냐 아시아나 1만이냐, L포인트 15만이냐가 있습니다.


현금과 마찬가지인 L.Point 15만점을 선택하는게 유리하고, 항공사 마일리지를 모으시는 분아니면 그냥 포인트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1년차 스페셜 기프트는 50만원 이상 결제시 제공되며 2년차 부터는 전년도 실적이 600만 이상이어야 스페셜 기프트가 제공됩니다.


스페셜기프트



그리고 프리미엄 카드 답게 발렛파킹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다른 카드와 다르게 전월이용실적없이 이용가능한게 특징입니다.


카드 컨셉인 '프리미엄의 자유를 만끽하다.'처럼 전월실적 신경쓸 필요 없이 혜택을 받으라는 소리입니다.



인천공항 발렛파킹도 월3회까지 지난달실적 관계 없이 제공됩니다.(주차료는 내야함)

또 한가지 혜택은 공항라운지 무료이용혜택인데, 요즘 마스터카드 혜택인 LoungeKey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게 좋은게 연 4회 제공하는데, 동반자까지 혜택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일행이 3명 있다면 한방에 본인포함 4명이 라운지를 입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친절하게 연 기준은 1.1~12.31로 적어놨습니다. 무슨뜻인지 아시죠? ^^


라운지 이용혜택 또한 전월실적 관계없이 제공됩니다.



그외에 추가로 라운지키가 제공하는 공항 내 외식, 스파, 쇼핑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고 하는데, 정확하게 어떤서비스를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카드혜택을 정리해 보자면


연회비 20만원을 내고 L포인트 15만점 + 전월실적 없이 호텔 & 인천공항 발렛 월3회 무료 + 공항라운지 1년에 4회 무료가 가능합니다.


실질 연회비는 5만원 수준이고, 발급 후 공항 라운지만 올해4번 내년에 4번 써도 본전은 뽑을 수 있습니다. 거기다 호텔발렛도 무료!


하이라이트는 전월실적 챙길 필요가 없다는 것!!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이 정도면 소개도 안합니다. ㅋ


또 하나의 장점은 카드케이스가 제공된다는 점입니다. 설명을 보면 여권까지 들어간다고 하니 꽤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 출시기념으로 이벤트가 진행중인데,


발급 후 30만 이상 이용하면 롯데 백화점 상품권 3만원이 제공됩니다! 그럼 실질 연회비는 2만원이라고 볼 수 있겠죠?




롯데카드 신규발급인 경우 5만원까지 캐시백 해주는 이벤트도 진행 중 인데..이건 뭐 그냥 Pass




여기에 추가로 10월 한달간 롯데타워 7층에서 진행중인 케니 샤프 슈퍼팝 유니버스 전시 무료입장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실질 연회비 0원??)




롯데에서 오랜만에 출시한 프리미엄 카드인 만큼 프로모션이 꽤 괜찮으니 이번에 한번 발급받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가족&친구들과 1년안에 해외여행을 1번이상 계획하고 계신분들이라면 꼭! 만들어 두세요!


참고로 신규시 설계사 혜택은 14개 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