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My Cloud 활용 꿀정보 본문

IT/정보

My Cloud 활용 꿀정보

Aedi_ 2014. 1. 21. 14:59

 

 

 

My Cloud 는 Western Digital에서 출시한 개인용 NAS다.

 

NAS는 쉽게 설명하자면 인터넷에 연결된 나만의 외장하드다.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으니 가지고 다닐필요 없이 집에 두면되고,

 

인터넷에 연결된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으로 접속해서 파일 복사 및 백업, 음악 & 동영상 실시간 스트리밍 감상 등을 할 수 있다.

 

필요에 따라서 친구에게 NAS에 있는 파일을 공유해 줄 수 있고, 나만의 파일을 암호로 보호할 수 있다.

 

필자가 My Cloud를 알게된건 몇달 전 해외 직구를 처음 접하면서이다.

 

뽐뿌의 해외뽐뿌 게시판에 자주 핫딜로 소개가 되었고, 인기만큼이나 빠른 품절을 자랑해 충동적으로 구매했다.




 

우리나라에는 정식 출시 되지 않았지만, 한글 메뉴도 지원한다.

 

가격은 중고나라에서 미개봉 신품이 대략 14~16만원 정도 이다.

 

My Cloud의 기능은 네이버 N드라이브나 다음 클라우드와 비슷하다.

 

그 중 특장점을 뽑아 보면..

 

1. 안드로이드앱(WD My Cloud)을 깔면 핸드폰에서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My Cloud로 자동 백업 해준다.

    왠지 N드라이브나 다음 클라우드는 관리자가 볼 수도 있을거 같고.. 찜찜하고 그렇다면 My Cloud를 추천!!

 

2.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My Cloud용 ID를 만들어 줄 수 있고 내가 승인한 폴더만 공유 가능하다.

    나만의 소중한 파일은 암호로 보호할 수 있다.

 

3. transmission 설치 후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으로 토렌트 파일을 My Cloud로 업로드 하면 My Cloud가 자동으로 토렌트 파일을 다운로드 한다. 회사나 밖에서 My Cloud에 접속해 토렌트 파일 업로드하고 집에가보면 다운로드 완료가 똭~!!

 

4. minidlna를 설치 후 약간의 작업을 추가하면 SMI 자막을 지원한다. 그럼 TV에서도 SMI 자막으로 동영상 감상 가능!!

 

5. mysqp, php, 그누보드5 를 설치하면 서버로 변신~! 개인 블로그를 운영할 수도 있다.

 

 

My Cloud 관련 바이블과 같은 블로그가 있어서 소개 한다.

 

자세한 세팅 방법 및 활용법은 아래 블로그에 아주 상세하게 소개되어 있다.

 

우성군 블로그 : http://www.wsgvet.com/bbs/board.php?bo_table=iomega&sca=WD+MC




 

My Cloud가 인기가 많은 이유는 뭘까??

 

대략 15만원의 비용으로 2TB 하드 + 토렌트 머신 + 음악, 동영상 감상용 NAS를 구축할 수 있다는 점과

 

My Cloud에 내장된 HDD가 WD 2TB Red WD20EFRX (SATA3/64M) 모델인데, 국내에서 동일 모델 HDD만 따로 살 경우에도 15만원이나 한다는 점이다!!!!

 

물론 단점도 있다. 국내 출시되지 않았기 때문에 A/S를 받으려면 해외로 보내야한다. A/S 비용은 2-3만원 정도 발생 할 것으로 예상된다.

 

자 그렇다면 이제 우리가 할 일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