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테지움 서울, 테디베어로 재현한 귀여운 서울의 모습 본문

Life/국내여행

테지움 서울, 테디베어로 재현한 귀여운 서울의 모습

Aedi_ 2016. 9. 17. 00:51

테지움 서울은 테지움 제주와 더불어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테디베어 박물관 입니다. 특히 테지움 서울의 경우 제주도 보다 훨씬 큰 큐모의 전시장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아직 홍보가 많이 안되서 인지 서울에 테디베어 박물관이 있다는 사실조차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동묘에 위치한 테지움 서울은 동묘역 6번출구에서 도보 1분거리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데이트 코스로도 안성 맞춤입니다. 물론 주차장도 있는데 무료 주차는 지원되지 않아서 유료주차를 해야하는 단점도 있습니다.


서울 테디베어 박물관의 또다른 재미는 바로 거울의 방인 미궁입니다. 사방이 거울로 만들어져 있어, 그리 큰 규모는 아니지만 출구를 찾는데 한참의 시간이 걸리는 미로입니다.


테지움 서울에서 즐기는 방탈출, 미궁


특히 서울 테지움은 한국의 풍경을 많이 재현해 놔서 그런지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습니다. 근처에 동대문까지 있다보니 이제는 필수 관광코스 중 하나가 되어버린 것 같았습니다. 제가 갔을 때도 관광버스가 2대나 도착해 있었네요! ^^




우리 가족의 서울 테지움 나들이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입구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보이는 세트가 바로 '별에서 온 그대'를 재현하 놓은 세트입니다. 중국인 관광객들이 너무 좋아 하는 아이템이죠!




좀더 안으로 들어가면 한국의 전통문화를 테디베어들로 디테일을 살려서 잘 재현해 놓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제기 차기하고 있는 테디베어들.




한국의 장독대와 매주, 그리고 오줌싸개 아이의 모습 ^^




요건 대장간의 모습입니다. 실제로 대장장이를 본적은 없지만, 드라마에서 많이 봐서 인지 이 조차 친숙한 광경입니다.




옜날 장터를 재현한 모습, 우리 민족의 전통놀이를 하는 모습입니다.




여기 부터가 본격적으로 서울이 모습을 재현한 테디베어 들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남산타워의 모습, 저도 몇년전에 와이프랑 가서 열쇠를 걸고 왔는데 지금도 걸려 있을까요? 열쇠를 하도 많이 걸어서 몇년에 한번씩 싹~ 청소를 한다고 들었는데 말이죠.




이곳은 남산 벚꽃길입니다. ^^ 남산은 신라호텔에서도 걸어가면서 즐기기 좋은 곳이죠!




2002년 월드컵이 열렸던 상암 월드컵경기장의 모습입니다.




그리고 이곳은 박물관 근처에 있는 광장시장! 광장시장 하면 빼놓을 수 없는게 바로 마약김밥와 녹두전이죠! 아주 디테일하게 재현을 했네요!




녹두전은 보기만 해도 먹음직 스럽죠?





그리고 이곳은 청계천입니다. 요기 다리밑에서 남녀곰 한쌍은 무엇을 하는중인지..?? ㅋ




그리고 이곳은 어딘지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아마 낙산공원이 아닐까 추정해 봅니다. ^^




그리고 서울 명동의 랜드마크인 네이처 리퍼블릭, 가수 비씨가 소유하고 있는 건물이라 더욱 유명하죠!





그리고 이곳은 경복궁의 모습입니다. 수문장 교대식을 하고 있는 중인것 같네요.




그리고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여의도 불꽃축제도 재현이 되어 있습니다. 불꽃의 모습은 약간 아쉽네요.




그리고 이곳은 아마 홍대인것 같아요.




공원옆에 나온 세트가 클럽인 걸 봐서는 말이죠! 봉춤 추는 아가씨 곰이 인상적입니다. ㅎㅎ




그리고 십년도 전에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허준'도 곰들이 재현하고 있습니다. ㅎㅎ




정성스레 한약을 달이는 모습




이렇게 테지움 서울의 모습을 전해드렸는데요, 앞에서 말씀 드린 것 처럼 크기가 국내에게 가장 큰 테디베어 박물관이기 때문에 아직 못보여드린 사진이 어마어마 하게 남아있습니다.


테지움 서울의 다른 모습은 다음번 포스팅에서 이어서 보여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