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파산한 래퍼 50센트 비트코인으로 90억 돈방석 본문

머니/이슈&트렌드

파산한 래퍼 50센트 비트코인으로 90억 돈방석

Aedi_ 2018. 1. 25. 23:07

비트코인 돈방석 50센트

래퍼 50센트 비트코인 대박

미국의 힙합뮤지션 50센트 그는 2003년 앨범 'Get Rich or Die Tryin(부자가 되거나 죽던지)'를 발표하면서 전세계적으로 2,000만장을 이상이 판매하는 기록을 세우게 됩니다. 그는 단 한장의 앨범만으로 가장 부유한 래퍼 순위 4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기도 하죠. 엄청난 돈방석에 앉게된 그는 래퍼의 미덕이라 할 수 있는 스웩을 마음껏 뽐내기도 하면서 사람들의 부러움과 질투를 한몸에 받기도 했습니다.

▼그가 이렇게 성공할 수 있었던건 가수 에미넴의 도움이 결정적이었습니다. 50 센트는 1999년 'How to Rob'이라는 첫 싱글을 발표했습니다. 이 노래는 미국 연예계의 유명 인사들을 싸잡아 디스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이 노래 때문에 50센트는 연예계에서 왕따를 당하게 되고 급기야 2000년에는 괴한에게 쏜 총에 9발의 총상을 입게 됩니다.

How to Rob


▼죽음의 문턱에서 천만다행으로 목숨은 건졌지만 입에 관통상을 입은 그는 혀의 일부를 잘라내는 수술을 받게 됩니다. 래퍼로써는 치명적이라 할 수 있는 장애를 갖게된 50센트는 이 때문에 특유의 어눌한 발음을 갖게 됩니다. 'How to Rob'이 몰고온 후폭풍은 거기서 그치지 않았습니다. 몇일 후 50센트의 음반을 제작했던 제작자도 괴한의 총을 맞아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50센트 혀


▼이 사건이 발생한 이후 그는 함게 음반을 제작할 사람을 구할 수 없게 됩니다. 그는 디스곡 하나 때문에 인생을 망칠 위기를 맞은 것입니다. 이런 그에게 구원의 손길을 내민건 바로 '에미넴'이었습니다. 에미넴은 그에게 다양한 음악적 조언을 아끼지 않았고 그가 닥터 드레와 함께 음악작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마침내 이 두사람이 만든 결과물 이 바로 'Get Rich or Die Tryin(부자가 되거나 죽던지)'인 것입니다.

에미넴


▼앨범 히트로 엄청난 부를 손에 거머쥔 그는 SNS를 통해 화려한 생활을 자랑하는데 여념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화려한 생활은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그는 연이은 사업투자 실패와 한 여성의 사생활이 담긴 영상을 인터넷에 유포한 혐의로 700만 달러를 배상하라는 판결을 받아 총 3,600만 달러를 물어내야하는 처지가 됩니다. 이를 갚을 능력이 없던 그는 결국 법원에 파산을 신청하게 됩니다.

돈침대

▼하지만 최근 그가 뜻밖의 횡재를 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그는 2014년 다섯번째 앨범인 'Animal Ambition'을 발표하면서 세계 최초로 비트코인으로도 앨범을 구매할 할 수 있도록 앨범을 판매했었다고 합니다. 당시 그는 앨범판매로 약 700 비트코인을 얻게 됩니다.(당시 약 4억원의 가치)

Animal Ambition


▼당시 그는 너무나 부유한 상태였기 때문에 이 비트코인은 까맣게 잊어 버리게 됩니다. --; 그리고 2016년 파산을 신청하게 된 것이죠. 파산 이후에도 그는 비트코인의 존재를 기억하지 못했는데요. 한 언론에서 그가 2014년 비트코인을 받고 앨범을 판매한 사실에 대한 기사를 쓰면서 50센트는 잊고 있었던 비트코인의 존재를 기억해 내게 됩니다.

파산신청


▼다행히 그는 비트코인 사이트의 회원 ID와 Password를 기억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사이트에 접속해서 떨리는 마음으로 시세를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90억으로 가치가 올라가 있는 비트코인을 발견하고 쾌재를 부르게 되죠. 그는 이 사실을 발견하자 마자 트위터에 한장의 사진과 함께 '나는 내가 자랑스럽다!'라고 공개적으로 스웩을 날려줬습니다.

50센트


▼파산한 그가 갑자기 90억의 돈방석에 앉게 됐다는 소식이 전세계로 퍼지자 사람들은 그가 이 돈으로 파산생활을 청산할 수 있을지 궁금해졌는데요. 알고보니 그는 파산한 상태지만 여전히 부유한 생활을 해왔던 것으로 밝혀져 또한번의 충격을 안겨줬습니다.

돈다발


▼그는 사업실패와 소송으로 인해 많은 돈을 배상해야할 처지에 놓이자, 전문변호사를 고용 파산 신청을 하면 돈을 지급하지 않아도 된다는 조언을 듣게 됩니다. 이후 그는 자신의 집을 렌트로 내놓고, 노래의 저작권도 다른사람에게 넘겨 자신이 가난한 상황인것 처럼 보이게 만든 후 파산 신청을 승인 받게 됩니다.

대저택


▼하지만 사실 그는 '비타민워터'를 만드는 회사의 지분을 5% 보유(약 천억의 가치)하고 있어 매년 큰 배당금을 받고 있고, 그가 직접 개발한 헤드폰을 디즈니에 납품하고 있으며(이 회사가 가진 공금=50센트의 돈이 엄청나다고 함), 드라마 제작으로 매회 1억원의 수익을 올리고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워터

2018년 3월 업데이트 : 비트코인 대박난 50센트의 천재적 사기극의 전말

엘론 머스크 연봉계약서

이더리움 창시자

비트코인 채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