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외국인도 사용하는 감기 빨리 낫는 법(민간요법) 12가지 본문

Life/생활정보

외국인도 사용하는 감기 빨리 낫는 법(민간요법) 12가지

Aedi_ 2017. 10. 6. 06:32

감기는 인간이 평생에 가장 많이 그리고 자주 걸리는 병중 하나일텐데요. 그 때문에 감기를 빨리 낫게하는 각자의 방법들 한두가지쯤은 있으실 겁니다. 어떤 사람들은 비타민C를 보충하기 위해 오렌지쥬스 한병을 통째로 마시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몸에 열을 내서 감기 기운을 내쫓기 위해 소주에 고추가루를 타서 마시는 사람도 있는데요. 하지만 이 방법들은 과학적으로 검증된 방법은 아니기 때문에 효과가 있을지는 개인별로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모든 사람들에게 공통적으로 통하는 외국인도 사용하는 감기 빨리 낫는 민간요법 12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코를 자주 그리고 올바르게 풀기

코를 자주 그리고 올바르게 풀기

코는 푸는 행위는 감기로 인해 생긴 점액질을 밖으로 배출하는 것인데요. 따라서 코가 생기면 바로바로 풀어주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하지만 코를 너무 세게 풀면 귀에 압력이 가해지기 때문에 귀를 통해 추가적인 병균이 침투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코를 풀때는 한쪽씩 코를 막고 번갈아 가면서 풀어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너무 세게 풀지말고 적당히 그리고 한번에 풀어 주는게 좋습니다.



2.  소금물 코세척

소금물 코세척

소금물(천일염)로 코를 세척하는 것은 코막힘을 해소하는데 직효가 있는 방법인데요. 또한 소금물로 비강을 세척하게 되면 코속의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도 한번에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소금물은 만들 떄는 우선 물을 끓인 후 미지근하게 식힌 후 컵에 소금을 티스푼으로 한스푼 넣어서 주사기 또는 컵을 이용해서 코속에 주입해주면 됩니다.



3.  잘먹기

잘먹기

물론 병에 걸리면 입맛이 없기 때문에 잘먹기가 힘이 든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좋은 영양분을 섭취해준다면 우리 몸의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비타민C가 포함된 과일과 채소를 평소보다 많이 먹는 것이 좋으며 매운음식을 먹는 것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  소금물 가글하기

소금물 가글하기

소금물로 코세척을 할 경우 대부분 소금물이 남는데요. 이 소금물을 그냥 버리지 말고 가글을 해주면 인후통을 완하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몸을 따뜻하게 하기

몸을 따뜻하게 하기

우리몸은 병에 걸리면 병과 싸우기 위해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게 되는데요. 따라서 신체의 면역체계가 동작하는 동안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해 부족한 에너지를 보충하고 몸을 따뜻하게 유지해 에너지 소모를 최소화 해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는 마치 전쟁터에서 모든 군인을 전쟁에만 집중하게 해주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6.  따뜻한 물로 샤워하기

따뜻한 물로 샤워하기

따뜻한 물로 샤워(증기 샤워)도 감기가 빨리 낫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감기에 걸려 몸에 힘이 없더라도, 청결을 위해서 샤워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증기 샤워를 할 경우 증기를 코와 입으로도 들이 마시기 때문에 코와 목을 붓기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  따뜻한 차마시기

따뜻한 차마시기

따뜻한 차를 마시는 것은 긴장을 완화시키고 코와 목의 붓기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뜨것운 차에서 나오는 증기를 코르 들이마시는 것도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8.  수분 보충하기

수분 보충하기

물과 쥬스를 자주 마시면 탈수를 예방하고 목을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는데요. 물, 스포츠음료, 차, 과일쥬스 등 모든 음료수가 가능하지만 카페인이 포함된 커피, 콜라 등은 오히려 탈수를 부추기기 때문에 삼가해야한다고 합니다.



9.  멘톨 제품 바르기

멘톨 제품 바르기

감기에 걸려 코가 막히게 된 경우 인중에 멘톨 제품을 바르면 좋다고 하는데요. 멘톨 성분의 강한 향이 막힌 코를 뚫어줄 뿐만 아니라 피부를 진정시켜준다고 합니다.



10.  평소보다 높은 베개 베기

평소보다 높은 베개 베기

감기에 걸렸다면 평소보다 베개를 높게 배는 것이 좋다고 하는는데요. 머리를 좀더 높게 유지하면 코의 붓기를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11.  가습기 사용하기

가습기 사용하기

앞에서도 몇번씩 강조한 사항이 바로 충분한 수분 공급과 코와 목이 마르지 않도록 습도를 유지하는 것인데요. 따라서 가습기를 사용해서 실내습도를 평소보다 높은 수준으로 유지하면 좋다고 합니다. 특히 건조한 겨울철의 경우 가습기를 필수로 사용해 주세요.


12.  감기에 좋은 음식

감기에 좋은 음식

감기에 좋은 음식은 비타민C가 많은 음식들인데요. 레몬, 귤, 오렌지, 라임, 모과 등의 과일을 깍아서 먹거로 차로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또한 목감기의 경우 무를 갈아서 꿀과 함께 먹으면 목의 붓기를 잡아주고 목의 통증도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이상 외국에서도 통한다는 감기 빨리 낫는 법(민간요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불면증 극복법

공기청정기 고르는법

베개 고르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