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Q 쇼핑(Shopping) SKT 제휴카드
요즘 한 커뮤니티에서 난리가 난 '하나 1Q 쇼핑 SKT 제휴카드'에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핫한 이유는 당연한 얘기지만 혜택이 좋아서이기 때문입니다. 얼마나 혜택이 좋나요? 라고 물으신다면, 시럽카드 보다 더 혜택이 좋을 수도 있다! 라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도대체! 혜택이 어느정도길래..시럽보다 핫한 카드가 됐는지 차근차근 따져보겠습니다. 먼저 이번 사태의 발단이 된 사건은 2017년 1월 1일부터 시행되는 하나멤버스 1Q 카드 9종에 대한 부가서비스 확대 개편이었습니다.
▲ 하나멤버십 1Q카드 부가서비스 확대 공지
요즘 하나카드가 정말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하고 있는데, 그중에 한가지로 요즘 대세로 밀고 있는 1Q 씨리즈의 혜택을 확대한 것입니다.
주요 개편내용은 카드 사용실적으로 인정받는 범위가 늘어났으며, 온라인쇼핑 할인 대상 가맹점 확대, 통신/교통 적립 실적으로 택시비, 도시가스, 전기요금이 포함된 것입니다.
1Q Shopping 카드의 경우 빨간색 박스로 표시를 해두었는데요 특히나 혜택이 많이 강화되었습니다. 그런데 단지 이것만으로 이렇게까지 떠들썩하지 않겠죠..
여기에 '1Q 쇼핑(Shopping)카드 Dream24 T 제휴 카드'의 경우 추가로 1.5만원 청구할인 혜택을 받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기 때문이 이런 난리가 났습니다.
아래 이벤트를 보시면 1Q 쇼핑 Dream24 T 제휴카드를 사용할 경우 전월 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24개월 동안 1.5만원 청구할인(캐시백)을 해주는 이벤트를가 있었습니다. 그럼 이것만 계산해도 30만원을 사용할 경우 5%의 혜택을 받는 게 되는데요. 원래는 2016년 12월 31일로 이벤트가 종료 되었었는데, 이게 2017년 1월 31일까지 연장이 된 것이 이번 사태의 결정적인 요인입니다. 게다가 SKT 통신비 자동이체를 할 필요없이 그냥 30만원만 사용하면 1.5만원 캐시백이 되기 때문에, 사실상 통신사 상관없이 누구나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 가능합니다.
▲ 1Q Shopping Dream24 T 카드 이벤트
올해 1월 31일 전까지 이 카드를 발급받아서 매달 30만 원에 맞춰서 사용할 경우 5%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거기다 1Q Shopping 카드의 기본 혜택도 모두 중복으로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올해 1월 1일부터 부가서비스가 확대되었기 때문에 실적 인정받기가 더욱 쉬워졌습니다. (빨간색 글씨)
▲ 1Q 쇼핑카드 혜택
보너스로 결제 계좌를 하나은행으로 하면, 스타벅스 or 커피빈에서 매달 4,000원 추가 할인이 가능합니다!
종합해 보면 30만원에 최적화해서 맞춰 쓴다면, 1.5만 청구할인 + 1.5만 하나멤버스 적립 + 4,000원 커피 할인 = 3.4만원 혜택으로 약 11%의 혜택을 볼 수 있게 됩니다.
그럼 이 카드를 어떤 구간으로 사용하는게 좋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 통신비(휴대폰,인터넷) + 교통비(버스,지하철,택시) 20만원(휴대폰소액결제도 많이 사용하셔서 20만원에 맞추세요)
- 온라인쇼핑 10만원
+ 옵션으로 마트에서 10만원 단위로 잘 맞춰서 최대 40만원까지 맞춰서 쓴다면 마트도 5% 혜택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최대 효율구간이 30만원 인것 뿐이지, 마트와 온라인쇼핑, 해외직구까지 10만원 단위로 맞춰쓴다면 5% 하나멤버십 적립이 가능하니 정말 대박카드 입니다.
끝으로 KT 상품(핸드폰, 올레TV, 인터넷, 에그)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 카드로 함께 발급받으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