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L.Point 롯데포인트 모으기, 전환 활용법! 본문

Life/핫딜 & 할인정보

L.Point 롯데포인트 모으기, 전환 활용법!

Aedi_ 2016. 2. 10. 10:30

L.Point 모으는 법, 전환하는 법


롯데포인트(L.Point)는 롯데그룹에서 현금과 같이 쓸 수 있는 포인트로, 때로는 현금보다 더 높은 가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L.Point를 적립하거나 전환해서 최소 1-2만 포인트 정도를 보유하고 있는게 좋은데요. 오늘은 어떻게 하면 롯데포인트(L.Point)를 쉽게 모으고, 혜택을 잘 누릴 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적립 가능한 곳을 알아보겠습니다. 별도의 할인률이 표시되지 않는 곳은 L포인트를 100%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빅마켓, 롯데슈퍼, 하이마트, 롭스에서는 회원 등급별 적립률이 다릅니다.



위에 나와 있는 곳외에도 롯데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롯데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곳이 또 있습니다. 카드대금이나 연회비, 부가서비스 납부가 가능한데요, 롯데카드 홈페이지에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L.Point를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플라이어 마일로 전환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전환률이 좋지 않으니 몇백 마일정도 모자를 때만 사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여기서 그나마 쓸만 한건 L.Point→플라이어 마일 전환 인데요. 10:1의 비율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플라이어마일은 5.5만 마일이 있을 경우 하와이 등 미국 왕복 항공권 발권이 가능합니다. 예전엔 조건이 더 좋았는데, 이젠 많이 개악이 되어서 지금은 그냥 이렇게 미국 왕복 항공권을 발권하는 루트도 있구나 정도로만 알고 있으면 됩니다.



또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곳은 T.G.I 프라이데이 입니다.


이곳은 거의 일년 내내 L.Point로 40% 할인을 해주는 행사를 진행중입니다. 40%할인 받아도 실제 L.Point는 10%만 차감이 되니 30%가 이익이 되는 셈입니다.


 ☞ T.G.I.F 할인 행사정보 보러가기


그리고 가장 대박이었던 사용법은 아래 포스팅이 적어 뒀습니다.(지금은 막힌 방법 입니다.)


 ☞ 눈물 나는 L.Point 개악소식



이렇게 L포인트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곳을 알아봤는데요, 이젠 어떻게 하면 L.Point를 쉽게 모을 수 있는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L.Point를 쉽게 모을 수 있는 방법#1.

 - 가족끼리 뭉치자!

먼저 가족관계증명서를 가지고 롯데백화점 또는 롯데마트 카드센터에 방문하면 가족의 포인트를 모두 합산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숨어 있는 포인트 발견도 하고, 유용하게 활용도 하고 1석 2조가 되겠네요.


 ☞ 숨어 있는 포인트, 잠자는 돈 찾는 방법 총정리



  L.Point를 쉽게 모을 수 있는 방법#2.

 - 충전 및 전환서비스를 이용하자!

롯데상품권, 도서문화상품권, 북앤라이프캐시, YBM교육상품권, S-Oil 포인트는 L.Point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일부 상품권은 전환 수수료가 있으니 유의 하시고요, 급하게 롯데포인트가 필요하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L.Point를 쉽게 모을 수 있는 방법#3.

 - 앱을 사용하자!

처음에 설명드린 포인트적립처에서 적립을 받을 때 'L.Point 앱'을 사용하면 추가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꽝도 없고 최소 50포인트가 당첨 되니 안하면 손해 입니다. 롯데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스마트컨슈머' 앱을 가입하시면 결제할 때마다 추가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돈버는 앱 총정리(포인트 포함)




  L.Point를 쉽게 모을 수 있는 방법#4.

 - 롯데마트를 이용한다면 잔돈 자동적립서비스!

롯데마트를 주로 이용하신다면, 그리고 현금 결제를 하신다면 잔돈 자동적립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그러 1회 최대 900원을 엘포인트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이상 롯데포인트(L.Point)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다른 포인트 활용법이 궁금하시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