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괌 필구 쇼핑리스트와 비행기표 싸게사는법 본문

Life/해외여행

괌 필구 쇼핑리스트와 비행기표 싸게사는법

Aedi_ 2017. 9. 14. 11:24

괌 비행기표 싸게사는법

미국령인 괌은 주로 태교여행 장소로 인기가 많은 곳인데요. 섬 전체가 면세이기 때문에 쇼핑의 천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괌에서는 육아용품와 의류 그리고 먹거리 등 다양한 물품들을 국내보다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기 때문인데요. 최근 북한의 핵실험 및 미사일 발사시험 소식 그리고 괌을 타격할 수도 있다는 발언을 하면서 괌 여행에 대해서 고민을 하는 분들이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저렴하고 현지에서 여유를 느낄 수 여행은 바로 이런 시기가 제격인데요. 괌은 말씀 드린것 처럼 '미국령'이기 때문에 괌 근처에라도 미사일이 떨어지면 미국이 가만히 있지 않을 뿐더러 괌에는 미국 공군기지 및 해군기지가 있기 때문에 그런일이 발생할 일은 없겠지만 만에 하나 북한이 미사일을 쏜다면 우리나라보다 더 안전한 곳이 괌일 수도 있습니다.

사설이 좀 길어졌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괌여행을 가시는 분들에게 비행기표를 싸게사는법과 괌 여행시 필수로 구입해야 하는 쇼핑리스트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괌

비행기표 저렴하게 구입하는법

먼저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예전에 포스팅을 해드렸었는데요. 물론 이 방법만 사용해도 남들보다 훨씬 저렴하게 티켓팅이 가능하지만 오늘은 괌 특집(?)인 만큼 좀더 디테일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여행을 가고 싶은 일자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여행날짜를 정하기위해서 스카이스캐너에서 한달 단위로 여행일자를 검색해 봤습니다. 당연히 추석 연휴는 가격이 넘사벽이고, 추석이 끝난 직후부터 저렴한 티켓이 나오는데, 이 때 휴가를 내는건 눈치가 너무 보이기 때문에 적당히 10월 마지막 주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최저가를 검색해보면, 20만원대의 티켓이 나오는데, 시간대가 정말 사악합니다. 하지만 이시간대 비행을 버틸 자신이 있으신 분들은 그냥 Go 하시면 됩니다.(저가항공이기 때문에 식사를 별도로 구매해야하지만, 이시간대는 식사를 할 필요가 없으니 이익입니다.) 아니면 돈을 좀 더 주더라도 인권을 챙겨봐야겠다 하시는 분들은 왕복 비행중 한편이라도 아침이나 점심 시간대로 변경을 하면 됩니다.


그래서 저는 출발편을 오전 10시 35분으로 변경하고 돌아오는 편은 오전 04:55으로 타협을 했습니다. 그랬더니 가격은 25만원으로 올랐습니다. 그럼 여기서 예약을 하면 끝이냐! 물론 아닙니다. 이 가격이 정말 최저가가 맞는지 검증을 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제주항공 홈페이지에서 동일한 스케쥴로 검색해서 가격을 비교해 봅니다. 그래서 검색을 해보니 26만원..더 비싸네요. 하지만 여기서 포기해선 안됩니다.


우리가 추가적으로 확인해봐야 하는 것은 '이벤트' 인데요. 공홈 이벤트 페이지에서 현재 어떤 이벤트가 진행중인지 확인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혜택존에 가보니 마침 신규가입을 한 사람에게는 국제선 3만원 할인 쿠폰을 준다는 안내가 있네요.


바로 가입을 합니다. 14세 미만 어린이도 가입을 할 수 있어서 모두 가입을 마쳤습니다. 그래서 와이프와 우리딸은 3만원 추가 할인을 받았습니다. 저는 예전에 회원가입을 한 상태라,, 아쉽지만 쿠폰을 받을 수 없었는데요. 혹시 뭐가 더 없을까 하고 찾아보니, 기업우대서비스(http://jejuair.net/biz)라는게 있었습니다. 다행히 제가 다니고 있는 회사는 여기 가입이 된 상태라, 추가 인증을 하고 나니 1만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럼 스카이스캐너 보다 7만원을 더 저렴하게 구매를 하는 셈인데요. 여기에 추가로 어떤 카드로 결제하느냐에 따라서 더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카드사 홈페이지를 검색해 보니 눈물나게도 NH농협카드에서 제주항공에서 20/40만원 결제시 2만/4만 쿠폰을 주는 행사가 8월 31일날 끝났네요. ㅠ.ㅜ 어쩔 수 없이 그냥 시럽카드로 추가 5% 할인을 받는 선에서 마무리를 했습니다. 

제가 최종 결제한 금액은 출발편에 3인 식사를 추가해서 72.8만원 정도 였는데요. 결제는 시럽카드로 했으니 약 5% 할인을 받은 셈쳐서 69.1만원에 예약을 한셈입니다. 식사비가 4.5만원 정도 되니, 최종적으로 스카이스캐너 최저가인 75만원 보다 69.1-4.5 = 64.66 으로 약 10만원 정도 더 저렴하게 예약을 한 것이죠.


따라서 카약이나 스카이스캐너로 찾은 항공편에 대해서는 꼭 해당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동일 스케쥴로 예약이 가능한지 확인하고 추가 이벤트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이런건 아직 카약이나 스카이스캐너에서 체크할 수 없는 영역이기 때문에 좀 번거롭더라도 확인해볼 필요거 있는 것입니다.


이제 티켓은 확보했으니 무엇을 사야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신발

여성분들 계절이 바뀔 때 마다 신발장을 열어보면 정말 신을게 없죠. 지금 가지고 있는건 다 쓰레기..^^ 하지만 쇼핑의 천국 괌에서는 저렴하게 신발 구입이 가능합니다.  '나인웨스트' 매장에 가보면 다양한 할인 행사가 있기 때문에 상당히 저렴하게 신발 구입이 가능합니다. 물론 Nike 같은 스포츠화도 저렴합니다.

신발


  2. 육아용품

괌 태교여행의 주 목적인 육아용품은 마이크로네시아몰과 괌 프리미엄 아웃렛에서 구입을 많이 하는데요. 폴로 랄프 로렌 키즈, 갭 키즈는 마이크로네시아몰에서, 타미는 괌 프리미엄 아웃렛에서 살펴보세요.

갭키즈


  3. 장난감

장난감은 K마트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데요. 특히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어마어마한 할인행사가 진행됩니다. 캐릭터 상품부터 레고까지 우리나라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판매를 합니다. K마트는 24시간 영업을 하는데요. 이래서 정말 괌이 쇼핑의 천국이라 불리는 것 같습니다. 장난감은 괌 프리미엄 아웃렛에서도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장난감


  4. 의류

ROSS는 대형 의류 판매 매장인데요. 매주 금요일에 새로운 물량이 입고가 됩니다. 따라서 괌 여행 중 금요일 일정은 Ross 쇼핑을 추가하는게 좋습니다.

로스


  5. 먹거리

현지에 갔다면 현지에서 인기있는 음식들도 한번 경험해 보는게 여행의 묘미가 아닐까 하는데요. K마트에서 인기가 있는 군것질거리에 대해서 알려드리겟습니다.


이지치즈 : 짜먹는 치즈로 크래커에 짜먹으면 맛이 좋다고 합니다.

스팸 : 우리나라에도 있는 스팸이지만 현지에 가면 어마어마하게 많은 종류의 스팸을 맛볼 수 있습니다.

바나나칩 : 우리나라에 바나나킥이 있다면 현지에는 진짜 바나나로 만든 바나나칩이 있습니다. 맛은 두말할 필요도 없이 바나나칩의 승리

마카다미아 : 땅콩항공이란 별칭을 만들어준 장본인 마카다미아, 가격은 좀 비싸지만 그래도 괌에 오셨다면 한번 쯤은 먹어봐야 합니다.


이상 괌 비행기표 싸게사는법과 쇼핑리스트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뉴질랜드여행

하와이 여행이유

하와이 금지행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