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 K-First 카드 혜택
K-First 카드는 BC카드에서 최초로 자체적으로 발급한 신용카드 입니다. BC는 항상 은행을 통해서만 제휴 카드를 발급 했는데요. K-First는 별도의 은행을 거치지 않는 'BC 바로카드' 라는 개념으로 만들어진놈입니다. 최초로 만든 카드라면 무언가 혜택도 좋고 발급 프로모션도 쎄게 걸려야 할 것 같은데. 이 녀석은 그냥 조용한 입소문 마케팅을 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전 아직 만들진 않았습니다. 크게 메리트를 못 느꼈기 때문인데요. 아직 BC가 실적의 압박이나 신사업에 대한 의지가 별로 없어보입니다. 하지만 이런 잔잔한 입소문 마케팅이 효과가 있는지 발급 받은 사람들이 꽤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미 시장에는 더 좋은 대안들이 이미 많이 나와 있기 때문에, 이 녀석은 잠시 넣어 두셔도 좋습니다.
대안카드들을 꼽아 보자면
- 현대 M카드
- 신한 네이버페이카드
- KB 리브메이트카드
등이 있겠네요.
그래도 연회비가 2년차 부터는 영구적으로 면제가 되고 전월실적 조건도 없기 때문에, 심심하신 분들 한번 만들어도 괜찮을 것 같은데요. 이 카드를 만들게 되면 나중에 생길지도 모를 BC 최초 신규발급에 따른 혜택을 날릴 수 있다는 점도 인지하시고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사실저도 나중에 신규 발급프로모션이 좀 쎄게 걸릴 때릴 기다리고 있습니다.
혜택을 소개하기도 전에 K-First카드에 대해서 너무 부정적으로 말하는 바람이 김이 좀 샜는데요. 그래도 혜택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
먼거 가장 큰 특징은 '전월 실적/할인한도에 관려 없이 1% 할인' 입니다. 사실 1% 적립이 더 좋은데 할인이라는 점도 좀 아쉽네요.
전월 실적/할인한도에 관려 없이 1% 할인
다만 적용 제외 업종이 있는데요. 제세공과금, 대학등록금, 상품권 은 이 카드를 이용해서 결제를 하더라도 할인을 받을 수 없습니다.
※ 적용제외 업종 : 제세공과금, 대학등록금, 상품권
그리고 음식점, 편의점, 대형할인점, 백화점, 커피전문점, 대중교통의 경우 1.5% 할인이 되는데요. 이 분야는 혜택 좋은 카드들이 널리고 널렸으니 큰 혜택이라고 보긴 어렵습니다.
* 전국 버스/지하철 후불교통 이용금액 (단,공항리무진 및 공항버스, 고속버스, 시외버스는 제외) 할인 적용
* 편의점 : CU, GS25, 세븐일레븐 등 모든 편의점
* 커피 : 스타벅스, 카페베네, 엔젤리너스, 커피빈, 할리스커피, 탐앤탐스
* 백화점 :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등 모든 백화점(단, 온라인 제외)
* 대형할인점 :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하나로클럽 등 모든 대형할인점(단, 온라인 제외)
※ 1만원 이상 1.5%, 1만원 미만 1% 적용
기타 혜택 중에 KTX 할인은 그나마 괜찮아 보입니다.
KTX 10% 할인(연 2회)
제주도 렌터카 24시간 무료(단, 48시간 이용 시, 여름 성수기 제외) 등
끝으로 연회비는 VISA는 만원, 유니온페이는 5,000원인데요. 요즘 유니온페이가 프로모션도 좋은게 많으니 연회비도 저렴하고 혜택도 좋은 유니온페이로 발급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끝으로 K-First를 신청할 수 있는 링크를 공유 드리며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