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BC K-First 만들 만한 가치가 있을까?(K퍼스트카드 신청법 포함) 본문

머니/신용카드

BC K-First 만들 만한 가치가 있을까?(K퍼스트카드 신청법 포함)

Aedi_ 2017. 6. 19. 18:58

BC K-First 카드 혜택

K-First 카드는 BC카드에서 최초로 자체적으로 발급한 신용카드 입니다. BC는 항상 은행을 통해서만 제휴 카드를 발급 했는데요. K-First는 별도의 은행을 거치지 않는 'BC 바로카드' 라는 개념으로 만들어진놈입니다. 최초로 만든 카드라면 무언가 혜택도 좋고 발급 프로모션도 쎄게 걸려야 할 것 같은데. 이 녀석은 그냥 조용한 입소문 마케팅을 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전 아직 만들진 않았습니다. 크게 메리트를 못 느꼈기 때문인데요. 아직 BC가 실적의 압박이나 신사업에 대한 의지가 별로 없어보입니다. 하지만 이런 잔잔한 입소문 마케팅이 효과가 있는지 발급 받은 사람들이 꽤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미 시장에는 더 좋은 대안들이 이미 많이 나와 있기 때문에, 이 녀석은 잠시 넣어 두셔도 좋습니다.


대안카드들을 꼽아 보자면


  1. 현대 M카드
  2. 신한 네이버페이카드
  3. KB 리브메이트카드

등이 있겠네요.


그래도 연회비가 2년차 부터는 영구적으로 면제가 되고 전월실적 조건도 없기 때문에, 심심하신 분들 한번 만들어도 괜찮을 것 같은데요. 이 카드를 만들게 되면 나중에 생길지도 모를 BC 최초 신규발급에 따른 혜택을 날릴 수 있다는 점도 인지하시고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사실저도 나중에 신규 발급프로모션이 좀 쎄게 걸릴 때릴 기다리고 있습니다.


혜택을 소개하기도 전에 K-First카드에 대해서 너무 부정적으로 말하는 바람이 김이 좀 샜는데요. 그래도 혜택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



먼거 가장 큰 특징은 '전월 실적/할인한도에 관려 없이 1% 할인' 입니다. 사실 1% 적립이 더 좋은데 할인이라는 점도 좀 아쉽네요.

전월 실적/할인한도에 관려 없이 1% 할인



다만 적용 제외 업종이 있는데요. 제세공과금, 대학등록금, 상품권 은 이 카드를 이용해서 결제를 하더라도 할인을 받을 수 없습니다.

※ 적용제외 업종 : 제세공과금, 대학등록금, 상품권



그리고 음식점, 편의점, 대형할인점, 백화점, 커피전문점, 대중교통의 경우 1.5% 할인이 되는데요. 이 분야는 혜택 좋은 카드들이 널리고 널렸으니 큰 혜택이라고 보긴 어렵습니다.

* 전국 버스/지하철 후불교통 이용금액 (단,공항리무진 및 공항버스, 고속버스, 시외버스는 제외) 할인 적용

* 편의점 : CU, GS25, 세븐일레븐 등 모든 편의점

* 커피 : 스타벅스, 카페베네, 엔젤리너스, 커피빈, 할리스커피, 탐앤탐스

* 백화점 :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등 모든 백화점(단, 온라인 제외)

* 대형할인점 :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하나로클럽 등 모든 대형할인점(단, 온라인 제외)

※ 1만원 이상 1.5%, 1만원 미만 1% 적용



기타 혜택 중에 KTX 할인은 그나마 괜찮아 보입니다.

KTX 10% 할인(연 2회)

제주도 렌터카 24시간 무료(단, 48시간 이용 시, 여름 성수기 제외) 등

※ 결제 횟수 및 결제 금액에 관계없이 월 최대 1만원 할인 한도


끝으로 연회비는 VISA는 만원, 유니온페이는 5,000원인데요. 요즘 유니온페이가 프로모션도 좋은게 많으니 연회비도 저렴하고 혜택도 좋은 유니온페이로 발급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끝으로 K-First를 신청할 수 있는 링크를 공유 드리며 글을 마칩니다.


K-First 카드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