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에서 신용카드를 출시하는 것 같습니다. 오늘 네이버 Pay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신용카드 출시 기념 이벤트가 오픈되었네요. 근데 좀 서두른 감이 있는것 같은게, 어떤 혜택이 있는지는 아무 설명도 없고, 사전예약 개념으로 묻지마 이벤트 응모 신청만 받고 있습니다.
말로는 정식가입 신청이 가능한 카드 출시일 6월 28일 전까지 예약 이벤트 형식으로 진행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아마 상황봐서 인기가 좀 있다 싶으면 연장 가능성 100% 입니다. 체크카드 때도 똑같인 일이 벌어 졌으니까요.
그런데 정말 카드 혜택에 대해서는 아무 정보가 없는데요. 신문 보도기사도 아직 없는걸 보니 정확한 혜택은 출시 직전인 6월 말이 되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확실한 것은 무제한 포인트적립 혜택이 있다는 건데요. 그럼 유추해 볼 수 있는게 체카카 1% 였으니 신용카드는 그 이상이 적립혜택이 있다는 것입니다. 아마 1.5~2.5% 사이의 혜택이 제공 될 것 같구요. 무제한 적립 카드들이 그렇듯이 그외 혜택은 하나도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연말까지는 1% 추가 적립을 해주니 막쓰는 카드로 충분히 매력적인 혜택이 될 것 같습니다. 이 정도 혜택은 네이버페이니까 가능한 건데요. 어차피 이렇게 적립해준 포인트는 네이버랑 연계된 쇼핑몰에서만 쓸 수 있으니, Naver 입장에서는 연계 쇼핑몰 매출이 더 늘어나게되고, 그렇게 되면 Naver의 판매 수수료도 그 만큼 늘어나는 구조니까요.
궁극적으로는 네이버는 카드결제금액의 0.x% 정도 남는 장사를 하게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이런 카드가 성공하는 모습을 보면 네이버는 인터넷전문은행에 뛰어 들지 않은 것을 땅을 치고 후회할 날이 오게 될 것 같은데요.(이미 후회하고 있을지도..) 카드사랑 제휴할 필요 없이 직접 카드를 발행하면 훨씬 이익이 많이 날테니까요.
그래도 한가지 희망적인것은 올해 정부에서는 인터넷은행 사업권을 추가로 준다고 했으니 앞으로 네이버의 행보를 예의 주시해 봐야겠습니다. 네이버가 인터넷은행 사업권을 받아서 자체적으로 카드를 발급한다면 그만큼 경쟁이 치열해 진다는 뜻이고, 우리한테 돌아오는 이벤트 혜택이 더 많이 진다는 이야기가 되니까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