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전동 스케이트 보드 XTND
전동 스케이트보드나 킥보드, 전동휠 같은 제품들은 복잡한 출퇴근 시간의 교통체증을 피할 수 있는 효과적인 교통수단의 하나로 자리잡았는데요. 초기투자 비용이 좀 들지만 집에서 전기로 충전이 가능한 배터리를 사용했기 때문에 환경도 보호하고, 대중교통비 보다 저렴한 유지비로 인해서 점차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런 인기에 힘입에 최근에는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 제품들이 개발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최신 인공지능(AI)기술에 적용된 전동 스케이드보드 XTND의 특별한 기능 10가지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이동경로 분석을 통한 최적의 경로 계산
인공지능이 적용된 스케이트보드는 얼마나 스마트할지 궁금하실텐데요. XTND는 사용자의 이동기록을 분석해서 보다 나은 경로를 알려줍니다. 예를 들어 목적지까지 가는 길 중에서 경사가 없는 도로나, 평평한 아스팔트가 깔린 도로가 있다면 우회하라고 알려줍니다. 또한 여러 사용자들의 이동기록을 중앙에서 분석해서 사용자가 가보지 못한 길이라도 목적지까지 갈 수 있는 효율적인 루트가 있으면 알려준다고 합니다.
2. 올바른 스케이팅 자세를 알려주는 AI
또 다른 인공지능의 다양한 기능중에 한가지로 자세교정 기능이 있습니다. 무게 중심이 한쪽으로 너무 쏠리거나 두 발의 간격이 넓거나 좁은 경우 등 올바른 자세로 탑승하지 않으면 이 스케이트 보드는 절대 출발 할 수 없습니다.
3. 스마트 라이트 시스템
어두운 밤이 되면 전후방 라이트에 자동으로 불이 들어 옵니다. 또한 브레이크를 잡을 경우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후방 빨간색 라이트가 켜진다고 합니다.
4. 알아서 켜지고 꺼지는 전원
XTND는 별도의 전원 버튼이 없습니다. 10분 동안 움직임이 없으면 자동으로 슬립모드에 들어가고 사용자가 탑승을 하면 자동으로 전원이 켜지게 됩니다.
5. 도난방지 기능
너무나 당연한 말이지만 스마트폰 & 스마트와치에서 XTND의 모든 기능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앱으로 스케이트보드를 잠그거나, 풀 수 있고, 잠금 상태에서 움직임이 발생할 경우 도난으로 판단해서 알림으로 알려줍니다. 분실이 되더라고 GPS 위치추적을 통해서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자가진단 기능
매번 배터리 상태나 스케이트 보드의 상태를 확인할 필요 없이 배터리 충전이 필요하거나, 바퀴가 손상되어 교체가 필요한 경우 스마트폰 알림 메세지를 통해서 자동으로 알려주는 자동진단 기능이 내장되어 있다고 합니다.
7. 자동 속도조절 기능
이 스케이트보드는 고속 주행을 할 때 사용자가 넘어질 것으로 예측이 되면 알아서 속도를 조절하는데요. 초보자의 경우 중심을 잃고 몸이 좌우로 흘들릴 수가 있는데, 보드에 장착된 압력 센서들은 이를 감지하서 속도를 자동으로 조절해줍니다.
8. 무선 리모컨
XTND는 무선 리모컨으로 속도를 조절하는데요. 이 리모트 컨트롤러는 무선충전이 가능하고, 스케이트보드에 자석으로 붙여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9. 자동 충전기능
하이브리드 자동차에서 사용되는 브레이크를 밝으면 배터리가 충전되는 기술도 이 제품이도 적용되었습니다.
10. 뛰어난 성능의 스펙 그리고 디자인
3kg의 무게로 휴대가 간편하며 1시간 충전으로 최대 45km의 속도로 최대 20km까지 운행이 가능합니다. 20도 경사의 언덕도 오를 수 있는 파워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상 인공지능 전동 보드 XTND의 기능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이 스케이트보드는 킥스타터(Kickstarter)에서 $999에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관련글
▶ 샤오미 킥보드 미지아2 5가지 매력포인트와 실사용자가 말하는 단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