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어린시절 엄마 몰래 다녔던 추억, 구글 Play 오락실 본문

Life/국내여행

어린시절 엄마 몰래 다녔던 추억, 구글 Play 오락실

Aedi_ 2016. 8. 18. 10:03

구글 Play 오락실은 8월 24일까지 동대문 DDP에서 진행되는 스마트폰 게임 체험행사 입니다. 물론 안드로이드용 게임 Only 행사이구요. 요즘 푹빠져서 즐기고 있는 게임은 없지만, 지난번에 동대문 키즈 모터쇼에 간 김에 같이 구경을 하고 왔습니다. 무료 입장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가서 구경을 하면 됩니다!


오락실앞 인형▲ 구글 Play 오락실 입구에 있는 인형



입장은 무료인데, 아무나 들어 갈수는 없습니다. ㅋㅋ 왜냐... 인기가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우리가족은 토요일 4시 쯤에 방문 했는데, 20-30분 정도 대기를 하고서야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쾌적한 관람을 위해 관람인원을 통제를 하더라구요. 어차피 이 인원이 다 들어가봤자 안에서 또 게임을 하려면 줄을서서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입장인원을 제한하는게 효율적인것 같았습니다.







길고 긴 기다림 끝에 드디어 입장...두근 두근




입장 하게 되면 안쪽 안내데스크에서 간단한 관람 요령을 해줍니다. 오락실 안에서는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데, 각 게임마다 정해진 미션을 클리어 하면 코인을 하나씩 줍니다. 코인을 여러개 모으면 모을 수록 좋은 상품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눈이 띄는 상품으로는 코인을 25개 모았을 경우 교환이 가능한 추신수 선수 사인볼, 30개를 모았을 때 교환이 가능한 VIP선물박스(블루투스 스피커 등)이 었습니다.



▲ 오락실에서 체험이 가능한 게임목록



그리고 입장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주머니와 스티커, 그리고 설문조사지.. 설문조사지를 작성할 경우 코인 1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번거롭더라도 꼭 작성하는게 좋습니다.


구글 Play 오락실




오락실 내부는 꽤 공간이 컸습니다. 인원도 통제하기 때문에 시장통마냥 북적거리진 않았습니다만, 게임을 플레이하려면 5~10분 정도의 기다림은 어쩔수 없었습니다.




요즘 TV에서 엄청나게 광고를 하는 클래쉬로얄 부스도 꽤 크게 구성이 되어 있었습니다. 클래시로얄의 경우 마치 예전의 스타크래프트 중계방송을 보는 느낌이 들정도로 게임 중계를 해주시는 도우미 분들 덕분에 직접 플레이를 하지 않고서도 충분히 재미있게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그 밖에도 스톤에이지, 팜히어로슈퍼사가, 무한의계단 등 요즘 인기있는 게임들의 부스가 이곳 저곳에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전시장 안에는 5살인 우리딸이 즐길만한 거리가 별로 없어서 조금 당황 스러웠는데요. 다행히 캐릭터 인형들이 돌아 다녀서 사진은 몇장 건졌습니다.





오락실 구석 구석엔 이렇게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초등학생들이 한자리씩 차지하고 게임에 몰두하고 있는 모습을 보니 예전에 엄마 몰래 자전거타고 오락실 다녔던 기억이 떠올라 혼자 피식 했네요. ㅋ 요즘이야 스마트폰이 너무 대중화되고 게임에 대한 인식도 많이 바뀌어서 어린이들이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지만, 제가 어렸을 때 오락실 간게 들키는 날에는 대역죄인 취급을 받았었어요. ㅋㅋ 그 시절 게임들은 요즘게임보다 자극적이지도 않았는데 말이죠.





우리딸이 좀처럼 오락실에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바람에 비장의 카드를 꺼냈습니다. 엄마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레고게임!!




우리가족도 기념품 교환을 위해 본격적으로 코인 사냥에 나섭니다. 와이프와 제가 각각 게임을 체임하면서 코인을 모았네요. ^^




골프게임을 체험하고 코인을 각 1개씩 획득! 그리고 설문조사로 각 1개씩 획득! 이렇게 총4개를 모았는데, 바꿀만한 아이템이 별로 없네요. 그래서 1개를 더 모으기로 결정!




야구게임에 도전합니다. 근데 이게 다른 사람과 1:1로 홈런치기 대결을 해서 이기는 사람에게만 코인을 주더라구요. 그래서 안전하게 와이프랑 저랑 대결을 하기로 합니다. 그런데.. 대반전.. 와이프한테 가볍게 제압당했습니다. ㅋㅋ




이렇게 총 5개의 코인을 모았습니다.




전시된 기념품 중에서 5개로 교환이 가능한건~~~




티셔츠 되겠습니다! 어린이용은 없어서 그냥 잠옷으로 입을수 있는 사이즈로 Get~!




좀 더 시간을 투자해 코인을 더 모아서 좋은 기념품을 탈까도 생각해 봤지만,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릴것 같아서 포기했습니다. 하루에 20~30개 코인을 모으는건 친구들이랑 같이 가는 방법밖에 없을 것 같네요. 아니면 매일 매일 출석 도장을 찍는 방법도 있구요. ^^


구글 Play 오락실! 아무튼 아쉬움을 뒤로 한채.. 우리가족이 다음으로 향한 곳은 동대문 밤도깨비 야시장!!!



다양하고 신기한 야식을 즐길 수 있는 밤도깨비 야시장 이야기는 다음번 포스팅에서 이어집니다. 많이 기대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