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재산세 카드납부 할인 정보와 개이득 꿀팁 본문

Life/핫딜 & 할인정보

재산세 카드납부 할인 정보와 개이득 꿀팁

Aedi_ 2016. 7. 18. 11:11


바야흐로 재산세 납부의 달이 찾아 왔습니다. 요즘 우체통을 보면 재산세 납부 고지서가 들어 있을 것을 심심치 않게 발견 하실 텐데요. 오늘은 재산세 카드납부 방법과 카드사 이벤트를 이용한 할인 방법, 그리고 재산세 납부관련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Follow Follow Follow Me~


 재산세 카드납부 방법


재산사 카드납부는 서울분들은 서울이텍스(etax.seoul.go.kr) 사이트에서 가능하며, 그외 지역은 위택스(www.wetax.go.kr)에서 납부가 가능합니다. 그럼 납부하는 법을 알려드릴께요.


먼저 서울시 시방세 인터넷 납부시스템(ETAX)에 접속을 합니다. 바로가기

사이트에 연결되면, 회원으로 로그인(공인인증서 필요)하거나 납세번호를 입력하고 카드 납부가 가능합니다. 참 쉽죠?

이텍스




두번째 위택스를 이용한 납부방법입니다. 먼저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바로가기

위텍스도 동일하게 회원로그인(공인인증서 필요)하거나 전자납부전호를 통해서 납부가 가능합니다.


주의해야할 점은 재산세가 납부된 사람의 명의의 신용카드로만 납부가 된다는 점입니다. 가족명의의 카드로는 납부가 불가하니 참고하세요.






 지방세 카드납부 할인이벤트


지방세 납부시즌에 오면서 신용카드회사에서는 다양한 재산세/국세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혹시 본인이 소지하고 있는 카드가 있다면 해당 카드로 지방세를 납부하시면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우리카드

우리카드는 체크카드로 지방세 납부시 10만원이상(누적) 납부시 5,000원 캐시백 / 30만원 이상은 1만원을 캐시백 해주고 있습니다. 또 추가로 50명을 추첨해서 납부 금액에 대해서 전액 캐시백을 해줍니다.(최대 10만원)


신용카드는 10만원이상 납부한 고객 중 20명/50명/1,500명을 추첨해서 5만/3만/5,000원을 캐시백 해줍니다.




2. 삼성카드

삼성카드는  1명/2명/10명/100명/200명을 각각 추첨 해서 100만/50만/10만/5만/1만 캐시백을 해줍니다. 추가로 국세(종부세)를 500만 이상 납부한 사람은 100% 5만 캐시백을 해준다고 합니다.




3.국민카드

국민카드는 체크카드로 납부한 경우 5,000원 캐시백 100% 해준다고 합니다.




 재산세를 카드 납부 개이득 꿀팁


1. 카드포인트로 납부하기


재산세는 카드사 포인트로 납부가 가능한데요, 먼저 내가 잊고 있는 카드사 포인트를 조회합니다. 아래 포스팅에서 카드사포인트 조회하기 부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


숨어있는 돈, 잠자는 돈 찾기


그리고 숨어있는 포인트를 찾았다면, 재산시 결제시 카드사포인트 적용에 체크를 하고 납부를 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Etax 사이트에서 카드납부를 하는 화면인데요. 가장 아래에 보시면 포인트 결제를 선택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 체크를 하시면 포인트납부 완료!

지방세 카드포인트 납부




2. 납부시마다 500원씩 적립받기


서울 ETAX를 통해 납부하시는 분들은 '전자고지신청'을 하고 납기일 내 정상적으로 납부가 되면 500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신청법은 이텍스 메인화면에서 전자고지신청하기를 누른다음




아래 양식에 맞춰 이메일과 전화번호, 그리고 통지 받을 대상을 선택하 '저장'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럼 500원의 마일리지가 쌓이게 됩니다. ^^

전자고지안내




3. 카드사포인트 모으기

카드사포인트로 세금을 낼 수 있다니, 그럼 어떻게 하면 포인트를 잘 모을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L.Point 눈알 붙이기(롯데카드), 롯데포인트 모으기

포인트 모으는 앱 총정리






이상 재산세 카드납부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끝으로 도움이 될만한 글을 소개하여 글을 마칩니다.


☞ 아파트 관리비도 카드납부하고 할인 받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