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SK증권 런치체크카드, 기존에 SK증권 쓰시는 분들에게는 좋습니다. 본문

머니/신용카드

SK증권 런치체크카드, 기존에 SK증권 쓰시는 분들에게는 좋습니다.

Aedi_ 2016. 6. 22. 05:06

 SK증권 런치체크카드 

SK증권 Lunch 체크카드

몇일전에 기사를 보니 SK증권에서 BC카드와 제휴해서 새로운 체크카드를 출시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마케팅문구는 역시나 혹~ 할만했습니다. '점심 시간 결제하면 10%~20% 캐시백 혜택' 이라니요!! 정말 이대로 라면 대박인데 말이죠.

관련기사 : 비씨카드, 직장인 특화 체크카드 '런치', 점심시간 결제하면 10~20% 캐시백 혜택


이런 마케팅문구를 볼 때 우리가 가장 유심히 봐야할 것은 바로 전월실적에 따른 통합할인 한도가 있느냐는 것입니다. 당연히 이 카드도 제한이 있는데요. 제일 마지막에 분석해보겠습니다.


일단 혜택을 보겠습니다. 11시~14시 사이에 음식점이나 커피, 편의점을 사용하면 10% 할인이 되는 카드입니다.

 런치체크카드 혜택△ 런치체크카드 혜택




추가로 VIP의 경우는 할인액에 대해서 20%를 추가로 캐시백 해줍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결제액의 20%가 아니라 할인액의 20%라는 점입니다. 저도 처음에 이 문구를 대충 읽었다고 너무 이상해서 다시 읽어 보니 역시나 할인액에 대해서 20%가 맞네요. ㅎㅎ


VIP조건은 평균잔고가 500만원 이상이면서 ISA계좌가 있거나, 주식 거래등으로 수수료 등이 1회 이상 발생한 고객, CMA제외 금융상품의 잔고가 100만원 이상인 고객입니다.


가장 쉽게 충족시킬 수 있는 방법은 CMA에 500만원을 넣어두고, ISA계좌를 만드는 것입니다.

VIP 추가 혜택△ VIP 추가 혜택



자 그럼 오늘의 하이라이트 통합 할인한도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가장 효율적으로 쓸 경우 약 3%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로 3%면 아주 좋은편입니다. 경쟁상품들과 한번 비교해보면 혜택 수준을 알 수 있는데요.

전월실적에 따른 통합할인한도△ 전월실적에 따른 통합할인한도


우선, 카카오페이 체크카드는, 잘 맞춰쓸 경우 3%의 혜택으로 런치체크카드와 혜택이 거의 비슷하지만, 전월실적 조건이 20만원으로 허들이 좀 낮습니다. 추가로 지금은 이벤트도 진행중입니다.

카카오페이 체크카드 이벤트 안내


그 다음은 경쟁상품은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혜택은 무조건 1% 적립이라서 좀 약하다 생각할 수 있지만, 전월 실적조건 없이 1% 적립이라는 게 가장 큰 장점 입니다.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소개


마지막으로 체크카드는 아니지만 소액만 결제하시는 분들은 신한 Always on 카드가 좋습니다.

Always On 카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여기서


당연하지만 SK 런치체크카드도 현재 이벤트 진행중입니다. 런칭 기념 프로모션이다보니 이벤트도 꽤 좋습니다. 주요 내용은 보자면 6월 부터 10월까지 점심, 커피, 편의점에서 사용하시면 최대 9,000원 캐시백이 가능(3,000원씩 총 3회)하고, 기존에 SK체크카드를 사용하는 사람이 런치체크로 변경하고 1회 결제하면 5,000원이 추가로 지급됩니다.




이제 최종 분석입니다. SK증권 Luch체크카드는 기존에 SK증권을 사용하시면서 체크카드를 쓰시는 분들은 필수로 발급 받아야 하는 카드입니다. 이런 분들은 VIP일 확률이 높고요 그럼 추가혜택(할인액의 20% 추가캐시백)이 가능하니까요.


끝으로 난 다 귀찮고 그냥 생각없이 그냥 카드쓰면서 혜택 받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NH농협 시럽 Card 대박이네요.


이상 런치체크카드 출시소식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