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2016 설연휴 기차표예매 일자를 알아 봅시다. 본문

Life/생활정보

2016 설연휴 기차표예매 일자를 알아 봅시다.

Aedi_ 2016. 1. 10. 13:26

2016 설연휴 기차표예매


먼저 2016년 설연휴 기간은 2월 6일(토) ~ 10일(수) 까지입니다. 따라서 예매하실 분들은 언제 고향에 내려갔다가, 몇일날 올라올지 정하셔야 하는데요, 조금 일찍 내려가시려면 2월 5일(금)요일 저녁표를 예매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내가 몇일날 내려갔다가 올라 올지를 정하고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예매를 하면 효율적이겠지요.




△ 2016년 설연휴 달력




먼저 설연휴 기차표예매가 시작되는 날은 1월 19일 06:00 분부터 입니다. 



예매대상 승차권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럼 승차권예매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차역에서 예매를 해도 되지만 아래 사진처럼 역에서 예매하려면 줄을 서야하는데 여간 번거로운게 아닙니다. 그래서 인터넷으로 예매를 하는게 편리합니다.


△ 기차역에서 예매하기는 정말 헬~





인터넷으로 예매하는 방법은


① '열차표예매'를 검색

② '승차권 예약' 클릭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명절 승차권 예약을 선택하신 후 정하신 일자로 기차를 예약하면 됩니다.




△ 2015년 설예매기차표 예매화면






여기서 주의할 점은 결제는 바로하는게 아니고 예약이 끝나면, 언제까지 결제를 완료해달라고 알려주는데, 그 기간까지 여유를 두고 천천히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또 예약은 갈때 1편, 올때 1편 이렇게 왕복1회만 할 수 있는게 아니고, 2-3번 왕복 스케쥴을 중복으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취소하는 사람도 많고, 자기 스케쥴이 확정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그러니 아직 귀향 일자가 정해지지 않으신 분들은 2회 정보의 스케쥴로 예약을 하시면 좋습니다.


이상 2016 설연휴 기차표예매 일자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기차여행으로 가볼 만 한 곳


☞ 동해안 가족여행

☞ ITX를 타고 놀러가기 좋은 춘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