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에서 컴퓨터 좀 안다고 이야기를 들어본 사람이면, 한번쯤 친구나 친적한테 컴퓨터 견적을 짜달라고 요청을 받아본 경험이 있을 겁니다. 견적뿐만 아니라 실제 조립 요청까지 받는 경우가 다반사죠. 처음 1-2번이야 재미로 해준다지만, 소문이 나게되면 여기저기서 나도 조립좀 해달라고 하기 시작하고, 조립해준 PC가 고장이라도 나면 마치 나를 AS기사 생각해 빨리 고쳐달라고 요청하는 통에 난감했던 경험도 있으실겁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이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될것 같습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게임하나면 앞으로 이런 고통(?)에서 쉽게 벗어나실 수 있는데요. 어떻게 게임으로 이 지긋지긋한(?) 생활에서 벗어날 수 있지? 하시겠지만, 영국의 한 게임개발사가 지난 3월 28일 PC조립 시뮬레이터란 게임을 실제로 출시했습니다.
▼이 게임은 유저가 직접 파워와 CPU, 램, 메인보드 등을 고르고 실제로 조립해볼 수 있는 게임입니다. 특히 컴알못을 위해서 PC조립의 기초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튜토리얼' 모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PC조립 도움을 요청하는 친구가 있다면 이 게임을 알려주고 친구 스스로 게임을 하면서 PC조립 방법을 깨닫게 할 수 도 있습니다.
▼물론 PC조립 전문가들을 위한 게임모드도 지원하는데요. 손님이 원하는 사양의 PC를 주문받으면 거기에 맞는 PC 만들어 주는 '커리어 모드'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게임상에서 만들어진 PC는 성능과 프레임까지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정말 실제 PC를 조립하는 과정을 거의 완벽하게 재현해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손님은 망가진 PC를 고쳐달라고 하거나, 업그레이드 요청을 하기도 하며, 내가 만든 PC를 오버클럭까지 해볼 수 있습니다.
▼현재 게임에서 제공하는 조립해 볼 수 있는 브랜드는 Arctic, Cooler Master, Corsair, Cryorig, EVGA, Future Mark, 3D Mark, Gigabyte, In Win, MSi, NZXT, RAIJINTEK, Siver Stone, TeamGroup 이며 지원 브랜드는 제휴를 통해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컴퓨터 조립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가상으로 PC를 조립하고 성능확인까지 가능한 PC 조립 시뮬레이터 한번 플레이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게임은 현재 스팀에서 $17 에 판매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