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음악 다운로드 사이트 정보 본문

Life/생활정보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음악 다운로드 사이트 정보

Aedi_ 2017. 2. 20. 23:09

저작권 없는 클래식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음악 다운로드 사이트


유튜버나 동영상 제작을 하시는 분들이 신경을 쓰셔야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음악에 대한 저작권 입니다. 무단으로 저작권이 있는 음악을 동영상에 사용하게 된다면, 유튜브에서 발생한 수익은 한푼도 받지 못하고, 잘못하면 소송에 휘말릴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오늘은 저작권 걱정이 없는 음악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작곡된지 오래되서 저작권 기간이 만료된 음악을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가 학교 다닐 때 배우던 클래식 음악이 바로 여기에 해당하는데요.


클래시엔 사이트(http://classien.com/?page_id=79)에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classien▲ 클래시엔(classien) 사이트의 저작권 만료 음원 게시판


그 밖에 저작권 걱정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음원은 유튜브에서도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 접속 후 'Audio Library' 를 검색하면 아래 와 같이 검색이 되는데요. 여기서 'No Copyright Music' 채널을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그럼 다양한 음악을 볼 수 있는데 원하는 음악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Download' 버튼이 화면에 생깁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mp3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간혹 다운로드 버튼이 안보이는 음악도 있는데요. 이런 음원도 구글에서 유튜브 음악 다운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쉽게 검색할 수 있으니, 참고해서 음원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아니면 바로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에 접속하셔도 됩니다.


https://www.youtube.com/audiolibrary/music





NCS - NoCopyrightSounds 사이트에서도 무료 음원을 받을 수 있는데요. 수십가지의 음원을 제공합니다.  카테고리별로 음원지 잘 구분되어 있기 때문에 아래 카테고리 중 원하는 분야가 있다면 한번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Chillstep (Chilled Dubstep)

Drum&Bass

Drumstep

Dubstep

Electronic

Future Bass

Hardstyle

House (Progressive/Electro)

Indie Dance

Trap






벤사운드(http://www.bensound.com/) 역시 무료 음원을 제공하는데요. 각 음원을 이미지로 잘 표현해 뒀기 때문에, 내가 어떤 분위기의 사운드인지 사진을 보면 대략적으로 예측이 가능합니다.


운영자가 많은 노력을 들여서 사이트를 운영하는게 눈에 보입니다. ^^





이상 저작권 없는 무료 음악 다운롣 사이트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끝으로 상업용으로 사용이 가능한 무료 폰트 정보도 알려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