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아마존 베이직스 충전지 AA, AAA 배터리 직구 본문

Life/생활정보

아마존 베이직스 충전지 AA, AAA 배터리 직구

Aedi_ 2017. 3. 10. 21:35

아마존 베이직스 충전 건전지 구입


아이를 키우는 가정에서 없어서는 안될 것이 바로 장난감에 넣을 배터리 입니다. 제 학창시절에는 충전기와 충전지로 모터로 동작하는 자동차도 가지고 놀고, 게임기에 넣어서 사용을 했었는데, 나이가 들어 아이를 키우다 보니 모든게 귀찮아서 충전지를 구입하고 배터리를 매번 충전해서 사용하기 귀찮았습니다.


그런데...장난감이 하나 둘 늘어나다 보니 건전지를 수십개씩 구매해야 하고, 장난감에 넣었다가 뺀 배터리들은 얼마나 남은지 확인하는게 귀찮아서 그냥 버리게 되는 일이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더이상 이렇게 효율적으로 건전지를 사용하면 안 될 것 같다는 생각에 충전지를 구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래서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보니 가격이 저렴하지 않았습니다. 특히 충전지를 동시에 여러개 충전할 수 있는 충전기의 가격이 만만치 않았는데요.


그래서 외국에서는 얼마에 팔까 아마존에서 검색해 보니 충전지가 국내가격 절반 정도밖에 안하는 걸 발견 했습니다. 내친김에 충전지도 검색을 해보니, 아마존에서 아마존 베이직스란 브랜드를 붙여서 파는 충전지를 발견했습니다.



물론 아마존이다 보니 가격은 저렴했구요, 검색을 해보니 아마존 베이직스 충전지가 에너루프 라는 설이 있었습니다. 물론 에너루프 충전지보다 훨씬 저렴한 것은 두말하면 잔소리구요.


그래서 충전기&충전기를 직구를 하기로 마음먹고 구매를 하려고 보니, 배터리의 경우 배송지에서 배송을 안해준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몇몇 분들은 다른 직구품목과 합배송을 신청해서 받은 분들도 있었지만, 어떤 분들은 배대지에서 거부해서 반품을 하신 분들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해상운송을 통해서 받기로 했습니다. ㅋㅋ 그리고 잊고 지내다 보니 어느덧 한달이 지났고, 드디어 집에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


오늘은 그래서 아마존 충전지가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한 분들을 위해서 아마존 베이직스 충전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제가 구매한건 AA건전지 2박스(1박스에 8개 건전지가 들어 있음)과 AAA건전지 1박스(12개) 그리고 건전지 수납함이 었습니다.





박스는 아주 튼튼한데요, 아마존에서는 'Frustration-Free'라는 마크가 붙은 제품이 손상되지 않을 만큼 튼튼한 상자를 사용해서 배송을 해줍니다.





먼저 AA 배터리를 열어 봤습니다. Amazon Basics 란 로고가 잘 보이도록 포장이 되어 있는 건전지가 보입니다. 충전지는 기존적으로 수백번 충전기 가능하기 때문에, 자연보호에도 좋습니다. 그래서 배터리에 자연보호를 상징하는 녹색 나뭇잎도 그려져 있네요.





아래는 AAA 건전지 박스입니다. 12개의 AAA 타입 배터리가 촘촘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럼 건전지를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AA 타입의 경우 1.2V 2400mAh의 용량입니다.





그리고 Made In Japan이라고 적혀 있는걸 보니 정말 에너루프 가 맞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마존에서 만들어서 그런지 가격대비 마감이 아주 좋습니다.






이번엔 AAA 타입입니다. 크기가 작아서 그런지 마감은 AA 타입보다 약간 모자른 느낌인데요. 아니나 다를까 Made In China.... 


AAA 타입은 1.2V 800mAh 의 용량입니다.





그리고 건전지 수납함입니다. 건전지가 집안 여기저기 굴러다니는 걸 방지하기 위해서 구입했습니다.




구입한 충전지를 수압함에 넣어 봤습니다. 이전에 사용중인 건전지도 모두 수납하니 아주 깔끔합니다.





마지막으로 충전지를 충전해주는 충전기 입니다. EBL 이란 회사는 중국회사인데, 여기서 만드는 충전지가 컬러풀 하고 예쁘긴 한데, 왠지 충전지는 마감이나 용량이 아마존 보다는 안 좋을 것 같아서 충전기만 구입을 했습니다.





요즘 충전기들은 AA, AAA 타입 모두 충전기 가능하며, 건전지를 각각 개별로 충전을 해주기 때문에 사용이 편리합니다.





충전기를 꺼내 봤습니다. 생각보다 작고 깔끔합니다. ^^





이제 충전지를 넣어 봅니다. 앞서 얘기한것 처럼 AA, AAA 타입 모두 충전이 가능하면 아래 사진처럼 섞어서도 충전기 가능합니다.





직구한 제품이라 돼지코가 필요한데, 요즘 대부분 전자제품들은 110~220V 공용이기 때문에 변압기 까지는 필요 없습니다.


충전기를 꼽아보니.. 이게 왠걸... 아마존에서는 자기들이 파는 충전지가 모두 완충 되어 있다고 했는데...아니였습니다. 아마 창고에 오랜기간 방치되다 보니 자연 방전이 된 것 같습니다.



실제 충전을 해보니 1~2시간이면 완충이 됩니다.


앞으로는 장난감에 넣었다 빼면 바로바로 재충전을 해서 수납함에 정리하면, 건전지 관리도 잘 되고, 자연보호도 하고 1석 2조인 것 같습니다.


이상 Amazon Basics 건전지 수령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