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PS4, XBOX ONE S 기타히어로 라이브(Guitar Hero Live) 개봉 및 플레이 후기 본문

IT/리뷰

PS4, XBOX ONE S 기타히어로 라이브(Guitar Hero Live) 개봉 및 플레이 후기

Aedi_ 2017. 2. 1. 08:37

PS4 XBOX ONE 기타히어로 라이브


기타히어로(Guitar Hero)는 PC 또는 콘솔게임기에서 기타 컨트롤러를 사용해서 마치 실제 기타를 치는 것처럼 플레이를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아쉽게 국내 음악을 연주할 수 없지만, 굉장히 많은 외국 락과 메탈, 그리고 팝음악을 연주할 수 있습니다. 기타 히어로는 실제 콘서트 장에서 기타리스트가 되어서 1인칭 시점으로 연주가 가능하고, 가족 또는 인터넷으로 다른 사람과 연주 대결을 할 수 있습니다.



Track List는 나중에 설명 드리고 오늘은 기타히어로 수령 및 개봉기 그리고 플레이 소감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기타히어로 라이브(Guitar Hero Live) 개봉기

기타히어로 라이브(Guitar Hero Live)


저는 기타히어로를 아마존에서 직구로 구입했습니다. $49.99 달러에 구매를 했고 배송비가 약 $22 들어서 현재 환율도 약 8.5만원 정도에 구매를 한 셈입니다. 저와 마찬가지로 아마존에서 직구를 하신 분들은 아마존 앱을 깔고 쿠폰을 다운받아서 구매를 하시면 $5 할인받아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5 할인 쿠폰 받기






설연휴 덕분에 배송이 좀 늦어져서 바로 오늘 택배를 받았습니다. 비행기 타고 태평양을 건너 왔지만, 박스 상태는 양호 했습니다!




박스를 열면 조립이 필요한 기타2개와 게임CD 박스가 들어 있습니다. 의외로 단촐한 구성에 좀 썰렁한 느낌마져 들었습니다.




기타의 구성품은 바디, 핑거보드, 기타줄, AA타입 건전지 2개와 무선으로 기타를 연주할 수 있게 해주는 USB리시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는 핑거 보드 끝부분의 6개의 버튼을 사용합니다.




아래 게임 스크린샷을 보면 기타 줄이 3개고 기타줄 위에 삼각형 모양이 내려오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위쪽을 향한 삼각형은 6개의 버튼 중 위쪽을 누르라는 의미고, 아래쪽을 향한 삼각형은 아래쪽에 있는 버튼을 누르라는 의미 입니다. 가끔 네모모양도 나오는데 이것은 위아래 버튼을 동시에 누르라는 의미입니다.





게임CD도 달랑 1장의 메뉴얼과 CD만 덩그러니 들어 있습니다. 메뉴얼도 기타 컨트롤러를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만 나와있고, 자세한 설명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라는.. 참 친절한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기타콘을 콘솔에 연결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한데요.


① USB 리시버를 게임기에 꽂는다.

② USB 리시버의 동기화 버튼을 누른다.

③ 기타콘의 동기화 버튼을 누른다.

④ 기타콘에 빨간색 불빛이 반짝이다가, 불빛 1개에 불이 들어오면 동기화가 완료 된것임





 기타히어로 라이브 플레이 소감

기타히어로 라이브


기타히어로는 라이브는 GH Live와 GH TV 2가지 게임모드를 제공합니다.


GH Live는 내가 마치 실제 락밴드의 기타리스트가 되어서 투어 콘서트를 하면서, 1인칭 시점에서 기타를 치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나의 기타 연주 실력에 따라서 관중들이 엄청나게 호응하기도 하고, 반대로 관중들이 야유를 보내기도 합니다. GH Live 모드로 게임을 할 때는 TV앞에 서서 몸으로 리듬을 타면서 플레이를 하는걸 추천합니다. 


제가 오늘 TV앞에서 좀 오바하면서 게임을 해봤는데, 정말 실감 납니다! 정말 콘서트 장에서 기타를 연주하고 있는 착각이 들 정도 입니다!


하지만 Live 모드의 경우 연주할 수 있는 노래가 제한적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이런 실감나는 영상을 각 노래에 맞춰서 제작하기가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GH TV는 각 노래의 뮤직비디오를 보면서 플레이를 하는 모드 입니다. TV 모드는 정말 엄청난 노래를 지원합니다. 다만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락이나 락발라드는 본조비 정도 밖에 없습니다. ㅠ.ㅜ 이게 좀 아쉽지만, 대부분의 락음악은 듣는것 만으로 흥이 나기 때문에 모르는 노래를 발견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기타히어로 라이브 노래 리스트


기타히어로는 Live 모드 20곡, TV모드는 약 500여곡의 노래를 제공합니다. Track 리스트는 지속적으로 추가되고 있습니다.


Live 모드 노래 리스트


GH Live Track list






TV 모드 노래 리스트


GH TV Track List


이상 기타히어로 라이브 개봉기 및 플레이 소감을 마칩니다.


함께 읽어볼만 한 글


엑스박스 계정개념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