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하와이 가족여행 ⑤ 거북이해변 - 고마테이라멘 - 하나우마 베이 본문

Life/해외여행

하와이 가족여행 ⑤ 거북이해변 - 고마테이라멘 - 하나우마 베이

Aedi_ 2017. 1. 25. 23:16

하와이 거북이해변, 고마테이라멘, 하나우마 베이


오늘은 하와이여행 다섯번째 이야기로 거북이해변, 고마테이라멘, 하나우마 베이에 다녀온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터틀 비치(Turtle Beach)


터틀 비치(Turtle Beach)는 날씨가 좋으면 거북이들이 해변으로 나와서 일광욕을 하는 장소로 유명한 해변 입니다. 렌트카가 있다면 한번 들러 볼만 한데, 문제는 주차장이 없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처럼 미국도 사람사는 곳이니 만큼, 주차장이 없어도 길가에 주차를 하는 사람들이 공간이 있습니다. 적당히 눈치봐서 주차를 하시고 해변에서 잠깐 쉬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운 없게도 우리 가족에 터틀 비치에 간날은 날씨가 흐려서..거북이들을 볼 수는 없었습니다. ㅠ.ㅜ




딸아이와 해변에서 놀기 위해서 모래놀이도 월마트에서 구매해서 가지고 갔는데요. 혼자서 한참 재미나게 놀아서 간만에 해변에서 여유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하와이 Turtle Beach에서 해수욕을 할 때 주의 해야할 점은 바로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바위 입니다. 초록색 이끼가 때문에 바위가 상당히 미끄러워서 저 위로 올라가면 매우 위험합니다. 가드(Guard)들도 저 바위에 올라가면 호루라기를 불면서 밖으로 나오라서 합니다.



특히 어린아이와 함께 방문하실 분들은 꼭 주의하세요!







 고마 테이 라멘(Goma tei ramen)


슬슬 고기 일색인 미쿡 음식이 질려갈 때 쯤, 국물이 생각나서 호텔 근처에 있는 일본 라면집에 갔습니다. 우리가 간 곳은 '고마테리 라멘'집


와이키키 해변에서 도보로 5분이면 갈 수 있는 곳이니 라면 생각이 나시는 분들은 길거리에 흔히 보이는 'ABC Store'에서 컵라면을 사서 드셔도 되고, 좀 더 품격 있게 먹고 싶다면 ^^ 이곳에 방문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고마테이 라면 메뉴




우리 가족이 먹은 음식은 '오야코동, 돈카츠 라멘, 차슈 라멘' 이었습니다. 간만에 먹는 라면이라, 국물까지 남김 없이 뚝딱~ 해치웠습니다.


오야코동▲ 오야코동

돈카츠라멘▲ 돈카츠라멘

차슈라멘▲ 차슈라멘





 하나우마 베이(Hanauma Bay)


하와이에 왔다면, 조금 돈이 들더라도 꼭 방문해야하는 곳이 바로 '하나우마 베이'입니다. 이곳은 스노클링 명소인데요, 한국에서부터 장비를 가져가면 부피가 크기 때문에 좀 부담 스러운데, 현지 월마트에서 구입하는게 편합니다.


하나우마 베이는 화산폭발로 생겨난 분화구인데요. 오랜 세월이 흘러 침식이 되면서 바닷물리 흘러들어서 생긴 만입니다. 너무나 깨끗한 바닷물 때문에 언덕위에서 보면 바닷속까지 훤히 보이는 게 정말 장관입니다.



하나우마 베이를 방문하실 분들은 오전에 입장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자연보호를 위해 총 입장인 수를 제한하기 때문에 오후에 가면 입장을 못하거나 오랜시간동안 기다릴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7.5 이고, 언덕에서 해변까지 셔틀버스를 탈 수 있는데, 왕복 비용은 $2.25 입니다. 해변에 가면 짐을 보관할 수 있는 락커도 유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스노클링 세트도 현장에서 $20에 대여가 가능한데, 이 가격이면 월마트에서 구입을 할 수 있는 가격 이기 때문에 구입하는게 효율적입니다.


스노클링을 위해서는 짐을 최소화 해서 가지고 가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하와이 하나우마 베이, 터틀비치 여행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