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KB 리브 메이트카드(Liiv Mate) 벡스 단종 소식에 슬퍼할 새도 없이 대안카드 탄생! 본문

머니/신용카드

KB 리브 메이트카드(Liiv Mate) 벡스 단종 소식에 슬퍼할 새도 없이 대안카드 탄생!

Aedi_ 2017. 1. 4. 13:33

KB국민 Liiv Mate(리브 메이트) 카드


몇일전에 저를 충격과 공포에 빠트린 벡스와 포인트플러스 포텐 카드 단종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슬퍼할 틈도 없이 몇진 대체수단을 KB에서 출시했습니다! 이렇게 기쁠수가!



그 주인공은 '리브 메이트(Liiv Mate)' 입니다. 생긴건 요렇게 심플하게 생겼습니다. 혜택이 좋다보니 디자인도 왠지 심플하고 고오급 스러워 보입니다. ㅋㅋ


리브메이트 발급 신청 URL


Liiv Mate▲ KB국민 Liiv Mate 카드



그럼 어떻게 벡스를 대체할 수 있는지 혜택을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카드 결제금액의 0.7%를 포인트리로 무제한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데, 여기서 눈여겨 봐야할 건 O2O적립 혜택입니다. All Pay 로 결제할 경우 1.3% 추가적립을 또 무제한으로 해줍니다!





주목해야할 것은 All Pay의 개념인데요. All Pay란 삼성페이, 스마일페이, 페이나부, 카카오페이, 시럽페이, 구글플레이, 네이버페이, 신세계페이, L.Pay, K-Motion 등 요즘 나오는 페이 시리즈를 모두 통칭합니다.



쉽게 말하면 삼성페이에 이 카드를 등록해서 결제하면 2% 적립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죠! 물론 1.3% 추가 적립을 받으려면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의 조건이 있지만, 벡스보다 좋은 점은 벡스는 전월실적 30만원 + 15만원 이상 결제 건에 대해서만 2% 적립을 해줬는데, 리브메이트는 100원을 결제하더라도 2% 적립을 해주는 아주 아름다운 녀석입니다.


국민 홈페이지에 가보니 아래와 같이 혜택을 표로 깔끔하게 정리를 해둬서 퍼왔습니다.

리브메이트 혜택▲ Liiv Mate 혜택 정리표





이용실적에서 제외되는 건도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뭐 너무 상식적인 범위라 특이사항은 없습니다.




물론 이용실적 제외대상만 있는건 아니고 포인트리 적립 제외 대상도 있습니다. 설마..하는 기대를 했지만, 역시나 제외대상이 있습니다. ㅠ.ㅜ

포인트리 적립 제외 대상


무이자할부 이용금액,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지방세, 정부지원금, 대학(대학원)등록금, 아파트관리비, 각종 수수료 및 이자, 연체료, 연회비, 상품권 및 선불카드 구입·충전금액, 취소금액


역시 죽으라는 법은 없습니다. 벡스가 가니 또 새로운 녀석이 나타나네요. 역시나 경쟁자가 많으니 대체체도 많이 생기는 참 박터지는 카드 업계입니다. ^^


끝으로 연회비가 1.2만원으로 저렴한 유니온페이(K-World)로 발급 받으시는 걸 추천합니다.  올해는 왠지 유니온페이가 공격적인 마케팅을 많이 할 것으로 예상이 되기 때문입니다. 특히 유니온페이 이벤트는 해외직구나 해외여행 관련 이벤트가 많으니 이쪽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필히 UPI로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kb국민 유니온페이 이벤트▲ 유니온페이 대상 이벤트



그리고 반가운 마음이 들어서 바로 발급 하지는 마시고, 대규모 지출(차량 구입, 결혼 등)이 예상 될 때 발급하세요. ^^


혹시 모를 경우를 대비해 상품소개서 이 포스팅에 첨부 하며 글을 마칩니다.


liiv mate 상품소개서.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