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하이마트 대란 엑스박스원S 도착 수령 및 개봉기 본문

IT/정보

하이마트 대란 엑스박스원S 도착 수령 및 개봉기

Aedi_ 2017. 1. 1. 12:06

엑스박스 원 S 수령 & 개봉기


지난 12월 29일 하이마트 30% 캐시백 대란 때 구입한 엑스박스원S가 주문한지 바로 다음날 집에 도착했습니다. ^^ 덕분에 연말을 엑스박스 세팅하느라 정신없이 보냈는데요. 오늘은 작년(?)에 박는 Xbox One s 개봉기를 써보겠습니다.


제가 구매한 건 마이크래프트패키지였는데요, 정가는 37.8만원이지만, 이러저러한 할인을 하면 22만원 좀 넘게 구매를 한 셈입니다.



도착한 박스를 뜯어보니 마인크래프트 패키지와 게임CD가 동봉이 되어 있었는데요. 박스를 뜯어보니, 패키지 박스만 마인크래프고, 실제로는 마인크래프트 게임CD가 제공되는 줄 알았습니다.


엑스박스원s 마인크래프트 패키지





그런데 뾱뾱이 까지 뜯어 보니, 세상에!! 서비스로 게임CD와 4K UHD 블루레이까지 보내준 것이었네요! 요건 안하고 중고나라에서 팔아도 될것 같습니다.






박스만 따로 한컷 찍어 봤습니다.






본 박스도 열어 보니 센스있게 박스 안쪽까지 마인크래프트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작은 박스를 열어 보니 최신 블루투스 지원 컨트롤러와, 전원 케이블, 그리고 HDMI 케이블이 들어있었습니다.






콘솔게임기는 이번에 처음 구매한건데, 사람들 얘기를 들어 보면 엑스박스 컨트롤러가 손이 착착감기는 플스보다 좋다고 하는데요. 실제 게임을 몇개 해보니 아직 컨트롤러가 적용되지 않아서 그런지 손에 착착 감긴다는 느낌은 아직까진 못받았습니다.






컨트롤러는 AA 건전지 2개로 동작합니다. 배터리가 얼마나 갈지는 모르겠지만, 본격적으로 게임을 하려면 아마 전용 충전배터리 와 충전기를 구매해야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인크래프트 패키지 답게, 마인크래프트 시디키 2개와 PC용 마인크래프트 CD키 그리고 XBOX Live 골드 멤버십 14일 무료체험권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본체, 엑박원S의 가장 큰 장점이 바로 별도의 어댑터가 없이 본체에 모든게 내장이 되어 있다는 것인데요. 그래서 한층 깔끔해졌습니다.






이렇게 대충 박스를 뜰어서 구경은 한 후 TV와 연결을 했는데요...한국 마이크로소프트는 일 좀 제대로 해야할 것 같습니다 .ㅠ.ㅜ 한국 계정을 만들어서 게임을 하려고 하는데, 아이핀으로 성인인증을 했는데요. 계속 저렇게 나이 확인하라는 메세지가 계속 뜹니다.


이거 참 답답해서, 일단은 미국계정을 하나 만들어서 게임을 했네요.. 알아보니 한국계정의 경우 아이핀인증을 해도 반나절 정도는 되야 제대로 인증이 된다고 합니다.



게임기를 사고 반나절은 그냥 손가락만 빨고 기다려야 한다니, 고객에게 엄청난 불편을 주는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똑바로 좀 했으면 좋겠네요!!


XBOX 한국 계정 나이 인증▲ 엑스박스 한국 계정 나이 인증 오류화면



다음엔 엑스박스를 처음 구매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어려운 개념인 한국계정, 미국계정 개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XBOX ONE S 개봉기를 마칩니다.


엑박 처음 구매자를 위한 계정 개념 이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