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하와이 여행 #1. 공항에서 호텔 이동하는 법 & 호텔에 일찍 도착했을 때 본문

Life/해외여행

하와이 여행 #1. 공항에서 호텔 이동하는 법 & 호텔에 일찍 도착했을 때

Aedi_ 2016. 11. 24. 13:18

오늘은 하와이 여행의 첫번째 이야기 & 팁으로 공항에서 숙소로 이동하는 방법과 하와이에 오전에 도착했을 때 호텔 체크인 시간전에 무엇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면 좋을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항에서 호텔로 이동하기


하와이공항에서 호텔로 이동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각 수단별 장단점이 있으니, 참고하셔서 본인에게 맞는 수단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더 버스(The Bus) : 30분에 1대씩 다운타운을 지나 와이키키로 가는 19, 20번 버스를 타면 됩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무릎에 올려둘 수 있는 크기의 짐을 가진 승객만 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캐리어 가방이 있다면 더 버스는 탑승할 수 없습니다. 이용요금은 만 17세 이상은 $2.5 이며 17세~6세는 $1.25, 만5세 이하는 무료입니다.


 

The Bus 홈페이지





스피드셔틀(Speedi Shuttle) : 우리나라 콜밴처럼 생긴 차량입니다. 공항 밖으로 나와서 조금만 걷다보면 하와이안 셔츠를 입은 매표원들을 발견할 수 있는데, 이 매표원들에게 숙소를 말하면 요금을 알려주고 계산까지 해줍니다. 매표원들은 아주 친절한데요, 우리딸을 보더니 만2세라고 돈을 안내도 된다고 했습니다. ^^ 나는 분명 만3세 라고 얘길 했는데도, 굳이 아니라며.. 빅 2로 보이니깐 그냥 표를 사지말라고... 요금은 1인당 편도 $15 수준이며 공항으로 오는 티켓도 함께 구입하면 왕복 $28 정도로 할인을 받아서 구매할 수 있다.




스피디 셔틀 홈페이지




우버(Uber) : 우버는 우리나라에서 택시와의 마찰로 논란이 됐다가 철수한 서비스입니다. 일반 택시보다 저렴하고, 공짜 프로모션을 많이 하기 때문에 미국에서는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버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데이터로밍이나, 와이파이가 되는 환경이어야 합니다.(우버를 호출할 때만 인터넷에 연결되면 된다. 호출한 이후에는 데이터가 되지 않아도 상관 없음) 또 한가지 단점은 하와이 공항에서 우버의 탑승은 금지가 되어 있기 때문에, 택시기사와 탑승장소를 영어로 통화하면서 정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우버로 기사를 호출하면 기사가 전화를 함) ^^ 물론 많이 걷지 않아도 되는 거리이기 때문에 부담은 없지만, 영어 통화가 부담스러운 분들에겐 비추합니다. 그리고 일행이 짐이 많다면(캐리어 2개 이상) 우버 차량이 일반 승용차일 경우 트렁크에 짐을 다 싣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으니 일행이 많다면, 2그룹으로 나눠서 우버를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현재 2016년 연말까지 미국 주요 도시에서 우버를 이용하고 아멕스카드(ex: 크로스마일 등)로 결제를 하면 $65을 할인해주는 깡패 프로모션을 진행중인데요. 주의해야할 점은 반드시 공항에서 탑승하는 건에 대해서만 할인이 적용된다는 점입니다. 우버앱에 프로모션코드 'AMEXAIRPORT'를 입력하면 됩니다.


우버 아멕스카드 결제 $65 할인 프로모션 대상 공항


  • LaGuardia Airport (LGA)
  • John F. Kennedy International Airport  (JFK)

  • Newark Liberty International Airport (EWR)

  • Chicago O’Hare International Airport (ORD)

  • Chicago Midway International Airport (MDW)

  • Seattle-Tacoma International Airport (SEA)

  • Boston Logan International Airport (BOS)

  • McCarran International Airport (LAS)

  • George Bush Intercontinental Airport (IAH)

  • Washington Dulles International Airport (IAD)

  • Ronald Reagan Washington National Airport (DCA)


여행가려는 곳이 프로모션 대상이 아니더라도 친구의 추천으로 우버에 가입하면 국가별로 다르지만 한국은 1만원, 미국의 경우 $25의 크레딧이 기본으로 제공되는 데요, 아래 링크로 우버앱을 다운받으시면 크레딧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우버 설치하기(Aedi 추천코드 포함)





공항 픽업 서비스 : 에약버스의 경우 스피티셔틀과 같은 밴을 이용해서 숙소로 이동하는 방식입니다. 스피디 셔틀의 경우 굳이 예약없이 현장에서 티켓을 구매할 수 있지만, 예약 버스의 경우 미리 예약을 해야지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약버스의 좋은 점은 하와이에 오전에 도착할 경우입니다. 호텔에 가도 어차피 체크인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럴 경우 공항-쇼핑몰-호텔 또는 공항-다운타운-호텔 코스로 간단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코스로 예약을 하면 좋습니다.. 다만 한국에서 하와이로 가는 직항편만 예약 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우리나라에게 가장 유명한 공항 픽업 서비스 업체는 '가자하와이' 입니다.


가자하와이 공항 픽업 서비스





택시(Taxi) : 우리나라와 달리 미국은 택시요금이 꽤 비쌉니다. 잠깐만 타더라도 기본으로 $10이상은 나오고, 짐이 있을 경우 짐1개당 $1의 팁 + 택시요금의 15% 정도의 팁을 줘야하는데요. 호놀룰루 공항에서 와이키키까지는 대략 $50 정도의 요금이 발생합니다. 짐이 큰 경우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도 있구요. 하와이 공항에서 택시를 타려면 공항 밖으로 나오면 보이는 'Taxi Dispatcher'라는 티셔츠를 입은 직원에서 요청을 하면됩니다.





렌터카 : 렌트카 업체는 Hertz, Alamo, Avis 등 다양한데, 저는 Alamo 렌터카를 선택했습니다. 하와이 대부분의 호텔들은 하루에 $20~35 정도의 주차비를 받는 다는 점을 몰랐기 때문이죠. 추가로 어린이가 있는 경우 카시트를 필수로 대여해야하고, 네비게이션을 렌트할 경우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또한 교통사고가 발생시 미국의 경우 어마어마한 병원비가 발생할 수 있으니, 여행자보험과 렌트카보험을 필수로 가입하는게 좋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업체는 와이키키 시내에 무료주차장을 운영하는 '가자하와이'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저는 하와이 여행시 Alamo 렌터카를 이용했었습니다.(가자하와이와 아무런 관련이 없단 얘기) 그러는 바람에 예상치 못한 호텔 주차비 까지 지불을 하는 경험을 했습니다. 저처럼 충분한 정보를 검색하지 못하고 렌터카를 빌리는 사람이 생기는 일이 없도록하기 위해 알려드리는 '정보'입니다. 


아무튼 공항에서 렌터카를 빌려서 호텔로 이동한 후, 전 일정 렌터카가 필요 없다면 시내에 있는 렌터카 반납센터에 반납을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업체는 렌트카를 빌린곳과 반납하는 장소가 다를 경우 추가 비용을 받습니다.


다음은 가자하와이에서 만든 렌트카 비교표 입니다.


하와이 렌터카 업체 비교









 오전에 하와이에 도착했다면(호텔 체크인이 안될 때)


하와이 도착 첫날 일정은 매우 중요합니다. 장시간 비행에 따른 컨디션 조절이 필요하고, 시차에 빨리 적응 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족은 5살 딸 때문에 여행전부터 일찍자고 일찍일어나면서 시차 적응을 위한 노력을 했는데, 장시간 비행앞에서는 아무 소용이 없었습니다. ㅋㅋ 심지어 비즈니스로 편히 누워서 5시간 이상 수면을 취했는데도 말이죠.


아무튼 하와이에 아침에 도착하신 분들은 호텔에 가더라도 체크인이 안되기 때문에, 마땅히 시간 보낼 곳이 없습니다. 하지만 숙박하는 호텔의 상위등급의 멤버십이 있다면, 체크인 전에 클럽 라운지에서 간단한 다과를 즐기며 룸이 준비될 때까지 쉴 수 있습니다.


딱히 호텔 멤버십이 없다면, 앞서 말씀 드린 공항-시내 or 쇼핑몰 관광 - 호텔 코스가 제공되는 '공항 픽업 서비'를 이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그도 아니면 그냥 호텔에 일찍가서 짐만 맡기고 주변 관광을 해도 됩니다. 물론 짐을 찾을 때는 짐 1개당 $1의 팁을 주는 걸 잊지마세요.


▲ 하야트호텔 다이아몬드 등급혜택으로 환대를 받는 우리딸.


▲ 호텔 멤버십 상위 티어가 있으면 체크인전에도 클럽라운지 이용이 가능하다.





끝으로 제가 묵었던 '하얏트 리젠시 와이키키 리조트 & 스파'의 클럽라운지 방문기입니다. 호텔에 너무 일찍 도착하는 바람에 체크인을 할 수 없어서 이곳에서 방이 준비될 때까지 시간을 보냈었습니다.


하얏트 리젠시 호텔 리뷰


 하얏트 리젠시 와이키키 리조트 & 스파 클럽라운지


하와이 하얏트의 클럽룸은 다이아몬드헤드 타워 3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조식과 점심, 그리고 저녁 해피아워 때 간단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호텔에 도착하니 오후 1시였는데, 체크인을 하려고 하니 아직 방청소가 덜 끝났다면서 방문을 했는데요. 점심 시간에 가니 간단한 쿠키와 과일, 음료수가 제공되었습니다.








쿠키와 음료수를 챙겨서 밖으로 나가니 그림같은 풍경이 펼쳐집니다. ^^







바로 코앞에 보이는 와이키키 해변을 바라보며 한가로이 시간을 보냈습니다.





40층의 꽤 높은 하얏트 리젠트.. 당연한 말이지만 높은 층일 수록 바다 전망이 정말 끝내줍니다!




이상 하와이 호놀룰루 공항에서 호텔로 이동하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 하와이여행2. 하와이 하얏트 와이키키 비치 리조트 & 스파 투숙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