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뭔데 뭔데? 클럽룸, 클럽라운지, 이그제큐티브라운지? 본문

Life/생활정보

뭔데 뭔데? 클럽룸, 클럽라운지, 이그제큐티브라운지?

Aedi_ 2015. 11. 24. 12:41



  호텔에 나이트가 아닌 클럽이 있어? 클럽룸이 뭐지?

  

물론 나도 호텔 스테이를 즐기는 편은 아니지만, 아니 자주 즐길 수 있는 형편이 아니라는 게 정확한 표현이지만... ㅋ 해외여행 시 종종 클럽룸을 이용한다. 물론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 대부분 무료로 이용을 한다. ^^

 

내가 호텔에 나이트클럽이 있는 건 봤는데 클럽룸은 못봤다!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필자도 호텔 멤버십의 세계를 모르기 전에는 이런게 있는지도 몰랐으니까.. 아무튼 클럽룸 or 클럽라운지 or 이그제큐티브 라운지라 불리는 곳의 정체를 알아보자!

 

아래는 리츠칼튼호텔 홈페이지에 나온 Club 라운지에 대한 설명이다. 설명을 보면 알겠지만, 조식뷔페, 점심, 애프터눈티, 저녁, 디저트 등 거의 하루 종일 먹을 것을 제공하는 식당이라고 보면 되겠다.

  

△ 클럽라운지 소개(출처 : Ritzcarlton 홈페이지)

 

물론 혜택이 먹는 것만 있는 것은 아니고, 피트니스, 수영장, 사우나, PC이용, 프린터, 팩스, 회의실 등 여러 부대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클럽라운지 이용하는 법

 

클럽룸을 이용하는 법은 간단하다, 일반 등급 객실보다 높은 등급을 예약하면 끝!예를 들어, 아래는 인터콘티넨탈, 웨스틴조선, 리츠칼튼의 홈페이지에서 객실 소개 화면을 캡쳐한 것인데. 객실을 일반, 클럽, 이그제큐티브 등으로 구분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여기서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등급의 객실을 예약하면 클럽라운지를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보통은 객실 이름에 CLUB, SUITE, EXECUTIVE란 단어가 들어가 있다.

 

    

△ 호텔별 객실 등급(출처 : 각 호텔 공식 홈페이지)


더 확실하게 내가 예약할 객실이 클럽라운지 혜택을 제공하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객실 타입을 클릭해서 객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확인하며 된다. 아래 사진을 보면 이그제큐 티브 플로어라운지의 혜택을 제공한다고 나와 있다.

 



  어린이는 입장이 가능한가?


- 웨스틴조선 서울 호텔 이그제큐티브라운지 방문기

지난 2014년 5월 조선호텔에서 1박을 했었는데, 그때 비즈니스라운지도 이용했었다. 당시 우리 딸이 돌이 안된 나이었기 때문에, 라운지에 입장할 수 없어서 나 혼자 잠깐 이용했다. 말 그대로 라운지이기 때문에 투숙객들에게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기 위해서 부분의 호텔라운지는 어린이는 입장이 안된다, 또 저녁에는 술이 제공되기 때문에 미성년자 출입이 금지되는 곳도 있다. 하지만 언제나 예외는 있는 법! 일부 호텔은 어린이 때문에 라운지 이용을 할 수 없는 고객을 위해 호텔 조식 뷔페권을 제공하기도 한다. 따라서 예약하고자 하는 호텔에 연락해서 클럽라운지에 대한 정책을 확인하면 된다.

 

조선호텔의 경우 어린이를 동반해 라운지를 이용할 수 없는 투숙객에게는 아리아조식 뷔페를 할 수 있게 해준다. 또 저녁 해피아워(술과 안주 제공) 때에도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외에 별도의 공간을 마련해 아이와 함께 식사를 할 수 있게 배려 해줬다. 물론 조선호텔에서 항시 이런 배려를 해주는 것은 아니다. 그 당시 5월 연휴로 인해 투숙객이 많아 특별하게 제공해준 혜택이었다. 필자의 경우 운이 좋았었다. ^^

 

△ 조선호텔의 환구단 뷰~!


△ 호텔 최상층에 위치한 라운지 시티뷰이지만 볼만하다!


△ PC를 이용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 프린터도 구비되어 있다.


△ 회의실도 있어서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방문기 : 괌 힐튼호텔 타시클럽


작년 가족 괌 여행을 갔었을 때 힐튼호텔에서 묶었었는데, 이때 객실을 일반객실 -> 클럽룸으로 업글 해줘서, 감동의 클럽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었다. 이곳은 어린이도 자유롭게 입장이 가능해서 모처럼 여유롭게 식사와 술을 마실 수 있었다.

 

△ 괌 힐튼호텔의 클럽라운지 'TASI CLUB'


△ 여유로운 클럽 라운지의 모습


△ 저녁 해피아워 때는 맥주와 와인이 제공된다!


△ 간단한 안주도 서빙된다!


△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사진

 

  마치며..


호텔 클럽룸이 생소한 사람들은 클럽룸이 돈 낭비라고 생각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런 혜택을 무료로 또는 저렴하게 할 수 있다면, 혹~ 하는 사람이 대부분일 것이다. 왜냐하면, 라운지에서 아침, 점식, 저녁 + 간식 + 술까지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비용만으로도 만만치 않은 경비를 절감할 수 있다. 앞으로 체리피킹에 대해 설명하면서, 호텔멤버십, 호텔 이용을 효율 적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다룰 예정인데, 차근차근 설명할 계획이니 다소 생소한 세계라도 당황하지 말고, 조급증 내지 말고 천천히 읽어 보면 도움이 많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