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크롬 확장프로그램 추천 8가지 본문

IT/정보

크롬 확장프로그램 추천 8가지

Aedi_ 2016. 8. 10. 15:45

크롬 브라우저가 처음에 유행을 하게 된 것은 빠른 실행속도 때문이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편리하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었는데요. 요즘은 점점 기능이 많이 지다보니 예전의 가볍고 빠른 브라우저라는 타이틀은 이젠 내려놔야 할 듯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예전만 못한 크롬이라고 하더라고, 그 명성을 유지할 수 있게 해주는게 바로 다양하고 파워풀한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오늘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구글 Chrome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애디가 추천하는 크롬 확장프로그램 8가지



 Pig Toolbox(피그툴)

pig toolbox


피그툴(Pig Toolbox)은 아마 Chrome을 쓰시는 분들은 아마 대부분 깔려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우스 우클릭 해제기능이 정말 유용하기 때문이죠. 이 기능 외에 스크린샷 캡쳐, Gmail 확인기능 등 유용한 기능들이 모아져 있습니다. Pig Toolbox는 특이하게 웹스토어에서 검색을 해도 검새결과가 나오지 않는데요. 여기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Pig Toolbox 설치 








 네이버툴바

네이버 툴바

네이버 툴바는 웹화면을 스크린캡쳐할 때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보통 Lightshow을 추천하시던데, 제가 네이버툴바를 쓰는 이유는 화면을 스크롤하면서 캡쳐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위아래로 스크롤해가면서 스샷을 찍을 필요가 있으신 분들에게는 Lightshot보다 Naver Toolbar가 제격입니다.


네이버 툴바








 User-Agent Switcher

user-agent switcher

User-Agent Switcher는 크롬을 아이폰 또는 안드로이폰으로 인식해서 PC에서 스마트폰으로 접속한 화면을 볼 수있게 해주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PC에서 모바일페이지를 접속해서 화면이 깨지는지 확인을 하고, 스크린 샷은 네이버툴바로 한다면 용이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









 ie Tab

ie Tab은 공인인증서와 엑티브X를 사용하는 웹페이지에 접속할 때 필요한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우리나라 인터넷 환경에서는 필수로 설치해둬야 나중에 귀찮은 일이 안생깁니다. 그래도 요즘은 많은 사이트들에서 크롬을 지원하기 때문에 예전보다 사용하는 일은 많이 줄어 들었습니다.

ie tab








 Fatkun

fatkun

Fatkun은 현재 인터넷화면에 보여지는 모든 이미지를 일괄적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디자이너나 블로거들에게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하지만 저작권 있는 이미지를 마음대로 다운로드 하는데 사용하시면 안되니 유읭하세요.

이미지 일괄다운로드








 Zenmate

zenmate


Zenmate는 우리나라 IP가 차단된 해외쇼핑몰에 접속할 때 사용하는 우회프로그램 입니다. 무료 VPN의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속도가 빠르지 않기 때문에, Warning이 뜨는 영상사이트에 접속할 목적으로는 부적절합니다. ^^ 그런 용도라면 차라리 닷지크롬(Dodge Chrome)을 사용하세요.


zenmate vpn








 Keepa

amazon price tracker


Keepa는 아마존에서 직구를 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에 아마존에서 제품을 검색하면 하단에 가격변동 그래프가 나타나게 됩니다. 급하게 사야하는 물건이 아니라면 이 그래프 변동 추이를 보고 구입 타이밍을 결정하는게 알뜰하게 소비를 하는 방법입니다.


keepa








 Cashbag Watch

cashback watch


Cashback Watch는 현재 접속한 사이트(쇼핑몰)에 대한 경유적립사이트 정보를 알려주는 확장프로그램입니다. 만약 아마존닷컴에서 Cashback Watch를 실행하면 어느 사이트를 경유하면 몇%가 적립 되는시 리스트를 알려줍니다. 아래 스샷을 보시면 이해가 되실 겁니다.


경유적립




이렇게 제가 사용하는 크롬 확장프로그램 8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비록 속도는 예전만 못하지만, 그래도 Chrome은 사용하기 편리한 브라우저임에는 변함이 없는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