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크롬 백버튼(백스페이스) 버튼이 안될 때 해결법 본문

IT/정보

크롬 백버튼(백스페이스) 버튼이 안될 때 해결법

Aedi_ 2016. 7. 26. 06:21

크롬 브라우저는 최신으로 업그레이드 하신 분 중 백스페이스 버튼으로 뒤로가기 기능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당황하셨을 겁니다. 이제 더이상 백스페이스(백버튼)으로 뒤로가기가 동작하지 않기 때문인데요.


관련기사


지난 5월 19일 구글의 웹브라우저인 크롬 52(Chrome 52) 개발자 버전이 공개됐다. 그런데 백스페이스를 이용한 페이지 뒤로 가기 기능이 제거됐다고 한다. 입력폼에서 백스페이스를 이용해 뒤로 가려다 입력 데이터를 잃는 일을 막기 위해 이 기능을 제거했다는 것.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페이지뷰 중 0.04%는 백스페이스를 이용한 뒤로 가기 기능을 이용한 방문이라고 한다. 또 페이지뷰 중 0.005%는 입력폼에서 백스페이스를 누른 것이라고 한다. 후자의 경우 가끔씩 입력 데이터 손실을 일으킬 수 있다. 이런 입력 데이터 손실을 막기 위해 크롬 52는 백스페이스를 이용한 페이지 뒤로 가기 기능을 삭제하기로 했다는 것이다.

...중략...

출처 : 테크홀릭


저같은 경우 입력폼에서 백스페이스를 잘못 누른 경우는 거의 없다보니, 백스페이스에서 뒤로가기 기능이 사라진게 정말 불편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크롬 브라우저에서 백버튼을 다시 활성화 시키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확장프로그램(Back to Backspace) 설치하기


첫번째 방법은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 입니다. 좀 번거롭지만, 그래도 익숙해진 습관을 바꾸지 않아도 되는 방법이죠! 크롬 웹스토어에서 'Back To Backspace'를 검색해서 설치하거나 아니면 아래 링크로 이동해서 설치하세요.


그럼 다운 아래 순서대로 설치하면 끝!


크롬 웹스토어



Back to Backspace





Back To Backspace 설치 바로가기






2. 단축키 이용법


구글이 그래도 꼼꼼한게, 백스페이스를 누르면 친철하게 'alt + ←' 를 누르라고 안내 메세지를 띄워 줍니다. 저는 이 메세지를 보고 alt버튼과 백스페이스를 같이 눌렀었는데,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뭐지? 하면서 속으로 짜증을 내고 있었는데요..


← 버튼의 정체는 백스페이스가 아닌 화살표 버튼이었습니다. -0-;; 좀 민망..

 


아무튼 확장프로그램 설치가 번거로우신 분들은 단축키 알트 + ← 를 이용하세요.


이상 크롬 백버튼 살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