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인포그래픽 제작 누구나 할 수 있어요! Infogr.am 본문

IT/정보

인포그래픽 제작 누구나 할 수 있어요! Infogr.am

Aedi_ 2016. 7. 10. 14:21

Infogr.am은 인포그래픽을 브라우저로 쉽게 만들수 있는 툴을 제공해주는 사이트 입니다.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아이콘형식으로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초보자도 도움없이 쉽게 인포그래픽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저도 오늘 처음사용해 봤는데, 아래 스크린샷과 같은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었습니다.

2016 걸그룹 순위▲ 연습으로 만들어본 2016 걸그룹 순위


제가 이정도 만들었다면 누구나 쉽게 만들수 있다는 얘기랑 똑같습니다. ^^ 그럼 인포그래픽을 쉽게 만들어 주는 웹사이트 Inforgr.am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Inforgr.am 사이트에 접속 합니다. 그리고 페이스북을 통해 로그인을 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초기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infogram 초기화면▲ Inforgr.am 초기화면


Inforg.am의 메뉴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Infographic or Report / Chart or Graph / Map 무료로 사용가능한 메뉴는 Infographic or Report 와 Chart or Graph입니다. 이 2가지만으로도 충분히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먼제 Infographic or Report를 선택해보겠습니다. 그럼 아래 스크린샷 처럼 가장 많이 사용하는 그래프 형식의 템플릿이 쫘~~악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한 다음, 선택한 그래프를 더블 클릭하면 엑셀 형식으로 데이터를 채울 수 있습니다.


인포그래픽 기본 템플릿▲ 인포그래픽 기본 템플릿



실제로 한번 해보도록 하겠씁니다. 먼저 암스테리담 템플릿을 선택합니다. 마우스를 템플릿으로 이동후 'USE' 버튼을 누릅니다.


템플릿을 선택▲ 사용할 템플릿을 선택




그래프를 선택했으면, 그래프를 더블클릭한 후, 엑셀양식에 데이터를 입력하여 그래프를 수정하면 됩니다.


그래프 편집 화면▲ 그래프 편집 화면





Chart or Graph 메뉴를 선택하면 더욱 다양한 디자인의 차트와 그래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인포그래픽을 선택해서 작업을 하면 되겠습니다.


 Chart or Graph 메뉴▲ Chart or Graph 메뉴


이상 인포그래픽 제작을 쉽게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Infogr.am 에 대한 소개를 마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