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조부자순대국 춘천 명동 맛있는집 본문

Life/음식

조부자순대국 춘천 명동 맛있는집

Aedi_ 2016. 7. 2. 21:30

춘천 명동은 닭갈비골목으로 유명하지만, 춘천사람들에게 유명한 곳은 따로 있습니다. 바로 '조부자순대국' 입니다. 오늘 한 2년 만에 다녀왔는데. 여전히 변한없는 매운순대국!!! 애정합니다. 춘천에 닭갈비와 막국수 말고 뭐 없나?? 이런 생각이 드신다면 한번 가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 

춘천명동, 조부자순대국▲ 춘천명동, 조부자순대국


춘천에 조부자순대국이 여러곳 있는데, 그 중에 가장 맛있는곳이 바로 춘천명동(조양동)에 있는 곳입니다. 다른 지점도 있지만, 조양동으로 가시는게 좋습니다. ^^(개인적인 의견)




저희는 좀 이른시간(오후 5시 40분) 쯤에 갔었는데, 손님이 2 테이블정도 있었습니다. 6시가 넘어가니 손님들이 계속 들어왔네요. 뭐 시간이 크게 중요치 않으시다면, 사람없는 시간대에 가세요. 24시간 영업을 하니 아무때나 가도 됩니다. ^^


조부자 순대국 메뉴판▲ 조부자 순대국 메뉴판


메뉴는 참 다양하게 있는데, 오리지날은 숙대국밥 입니다. 근데 이게 좀 맵습니다. 평소에 매운걸 좋아하신다면 매운순대국을 드시고요, 평균이라고 생각하시면 보통으로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매운걸 잘 못드시면 안매운걸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순댓국의 하이라이트는 부추 입니다. 물론 김치랑 깍두기도 맛있는데, 부추를 순대굿에 넣어서 먹으면 맛이 일품입니다. 사실 김차랑 깍두기는 순대국이 매워서 별로 손이 안가더라구요.


매운순대국▲ 매운순대국


주문을 하면 한 15분 정도는 기다려야 음식이 나옵니다. 이 말은 주문을 받고 음식을 만든다는 애기죠! 역시 맛집은 그 이유가 다 있는것 같습니다. 드이더 나온 순대국밥 비주얼 한번 보세요!! ㅎㅎ 침이 꼴깍 꼴깍! 넘어갑니다.



이렇게 부추를 듬뿐 넣어서 먹어줘야 제대로 국밥을 즐기는 것입니다!



부추를 넣거 잘 뒤적뒤적하신다음... 식사 시작!! 참고로 전 '순대만' 시켜서 먹습니다. 다른 부위는 잘 못먹는 편이라 말이죠.. 순대만으로 시키면 큰 뚝배기에 순대를 10~13개 정도 주고요. 일반 순대국은 조금 작은 뚝배기에 나옵니다. 그리고 공기밥은 추가1공기는 서비스로 제공되니 아주 배부르게 먹을 수가있습니다!


춘천 명동의 조부자매운순대국! 닭갈비와 막국수가 질리셨다면 한번 가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