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전자렌지 청소 안전하게 하는 법 본문

Life/생활정보

전자렌지 청소 안전하게 하는 법

Aedi_ 2016. 4. 18. 07:42

전자렌지 청소법


전자렌지는 요리를 할 때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식은 밥을 데우거나, 햇반을 먹거나, 팝콘을 만들 때 등등, 정말 여러가지 요리가 전자렌지만 있으면 쉽게 완성 되는데요. 이렇게 자주 사용하다보면 전자렌지 내부는 여러 음식들이 튀게 되는데, 장기간 전자렌지를 사용하다보면 항상 청결을 위지해야하는 전자렌지 내부가 위생상 안좋아지는 상태가 됩니다.




따라서 주기적으로 내부를 청소해서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아주 간편하게 청소 하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전자렌지는 특히 음식을 조리하고 바로 꺼내서 섭취를 하다보니 청소할 때도 세제등을 사용한다면, 아주 깨끗하게 씻어 내야 합니다.



따라서 저는 별도의 세제를 사용하지 않고도 아주 깨끗하게 청소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드리겠습니다.


그 방법 은 정말 간단 한데요. 접시에 물을 한컵 담아서, 3분정도 돌리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 내부에 수증기가 꽉차게 되고, 수증기의 높은 열에 의해서 안에 붙어 있던 음식물이나 기름때가 떨어져 나옵니다.


물을 3분 돌렸다면 행주나 키친타올로 내부를 닦아주면 끝~! 입니다. 찝찝하시면 1-2번 정도 위 과정을 반복하시면 됩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면, 식초나 베이싱소다를 한 스푼 넣어서 돌리면 살균효과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다만 식초의 경우 냄새가 심하게 나기 때문에 청소후에 전자렌지를 1-2시간 정도 열어서 환기를 완전히 시켜 주셔야 합니다.


끝으로, 겨울에 자주 먹는 귤로도 전자렌지 청소를 할 수 있는뎅, 귤껍질을 전자렌지에 넣고 2-3분간 돌리면 뀰껍질에서도 수증기가 나와서 물과 동일한 효과를 줍니다.


이상 전자렌지를 세제 없이 안전하게 청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렸습니다. 주기적으로 관리하셔서 항상 안전하고 청결한 음식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