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기가파이브 - 국내 최초의 기업 드론레이싱팀 창단 by kt 본문

IT/뉴스

기가파이브 - 국내 최초의 기업 드론레이싱팀 창단 by kt

Aedi_ 2016. 3. 11. 11:13

국내 최초의 기업 드론레이싱팀 '기가파이브'


몇일전 뉴스를 보니 kt에서 국내 최초로 드론레이싱팀을 창단 했다고 한다. kt는 국내 최초로 드론레이싱 대회를 주최해 관심을 끌기도 했다.

kt 기가드론레이싱 결과


기가파이브의 멤버는 총 5명으로 기가드론레이싱 우승자 송근목(36)씨와 '2016 드론쇼 코리아 드론레이싱' 우승자인 김민찬(12)군 등이 포함됐다.


창단과 함께 두바이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드론레이싱 경기인 '월드 드론 프릭스(World Drone Prix)'에 참가하기로 했다.

kt, 드론레이싱팀 창단(출처 : 연합뉴스)△ kt, 드론레이싱팀 창단(출처 : 연합뉴스)


그리고 8일 좋은 소식을 전해왔다. 기기파이브의 선수 모두(3명) 32강에 진출한 것이다.

사진출처 : 스포츠서울△ 사진출처 : 스포츠서울



이번대회는 출전선수들에게 과제 영상을 제출받아 1차 심사(200팀)와 2차 심사를 통과한 70팀을 두바이로 초청해 3월 7~8일에 스카이다이브 두바이 실내경기장에서 예선전을 치뤘고, 이를 통과한 32팀들은 11~12일 경기를 치뤄 월드 챔피언을 가릴 예정라고 한다. 


World Drone Prix 트랙△ World Drone Prix 트랙(출처: 공식홈페이지)




트랙에서 1위를 차지한 사람은 상금 25만 달러, 2등은 12.5만 달러, 3위는 5만달러, 4위는 2.5만달러의 상금을 차지하게 된다. 우리나라 선수들의 예선 성적은 중상위권이라 잘하면 5~8위(상금 $12,500)정도는 차지할 가능성이 있다.




오늘 과 내일 치뤄질 본선에서 우리나라 선수들의 건투를 빌어본다!!



  이 글을 읽은 사람들이 함께 본 글  


  셀카를 찍는 새로운 방법, ONAGOFLY 나노 드론

 인스타그램의 드론 전용버전 Dronestagram

 종이비행기를 타고 하늘을 날 수 있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