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다양한 멀티 해상도에서 블로그를 접속해주는 다음 트로이 본문

IT/정보

다양한 멀티 해상도에서 블로그를 접속해주는 다음 트로이

Aedi_ 2016. 2. 28. 10:30

 다음 트로이(Daum Troy - troy.labs.daum.net)

반응형웹으로 된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가장 신경쓰이는 것이 내 블로그에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태블릿으로 접속을 할 때 제대로 표시가 될까? 하는 점인데요. 오늘은 그 고민을 한방에 해결해주는 '다음 트로이'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보통 반응형 웹을 확인할 때는 브라우저 크기를 늘였다 줄였다 하면서 확인하는데, 다음 Troy를 이용하면 정말 간편하게 여러가지 스마트폰으로 내 블로그를 접속해볼 수 있습니다.


일단 사이트에 접속해보면 왼쪽에 지원하는 기기 리스트가 나옵니다. 정말 많죠? 내 블로그에 접속해 보고 싶은 기기를 선택해 봅니다.



그 후에 내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내가 선택한 기기에서 접속한 화면이 나옵니다. 저는 갤럭시노트4를 선택했는데, 이렇게 보이네요.



추가로 요즘 보기 힘든 아이폰4로 내 블로그에 접속한 화면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짜잔~ 이렇게 아이폰4의 화면이 추가 됩니다.



잘 보면 반응형 애드센스도 제대로 동작하고 있는 것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노트4와 아이폰4로 내 블로그에 접속한 모습△ 노트4와 아이폰4로 내 블로그에 접속한 모습



이번엔 아이폰3GS를 추가해 봅니다. 아이폰3GS에서의 애드센드 크기가 작아졌죠? 반응형으로 잘 작동이 되고 있네요!

노트4와 아이폰3GS에 각각 다른 사이즈의 애드센스가 나타난다.△ 노트4와 아이폰3GS에 각각 다른 사이즈의 애드센스가 나타난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이렇게 가로화면으로 접속한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완전 좋쵸?

가로화면일 때의 모습도 볼 수 있다.△ 가로화면일 때의 모습도 볼 수 있다.



이번엔 PC화면도 추가해 봤습니다. 한눈에 확인이 가능하니 정말 편리하지 않나요?

스마트폰과 PC에서 접속한 모습비교△ 스마트폰과 PC에서 접속한 모습비교



그리고 이렇게 비교한 화면을 다른사람에게 보낼 수도 있습니다. 좌측 상단의 공유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비교화면 공유하기 기능△ 비교화면 공유하기 기능


다양한 해상도로 내 블로그를 접속할 수 있는 다음 트로이 많이 활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