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공휴일, 일요일 문여는 약국 찾기 당번약국 알아보세요. 본문

Life/생활정보

공휴일, 일요일 문여는 약국 찾기 당번약국 알아보세요.

Aedi_ 2016. 2. 13. 10:30

일요일 문여는 약국 찾기


주말에 갑자기 감기에 걸리거나, 열이 날때, 몸살기운이 있을 때, 병원에 갈 정도로 심하진 않지만 약이 필요할 때 약국을 찾게 되는데요, 문제는 일요일에 문여는 약국이 따로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공휴일에 약국에 갈 때는 꼭 검색을 하고 가야 헛탕을 치지 않습니다.


공유일 문여는 약국 검색은 휴일지킴이약국 사이트에서 가능한데요.


  휴일지킴이약국



사이트에 접속하면 연중무휴약국 검색휴일지킴이약국을 검색 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삼아 한번 검색해 보겠습니다. 밤 10시~10시 30분 사이에 문여는 약국을 검색해 보니



저희 동네에는 새벽 1시까지 문을 여는 약국이 검색이 됩니다. ^^ 그래도 혹시 모르니 방문전에 전화로 확인 한 후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제도


그리고 2013년 부터는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제도를 시행 중이기 때문에, 해열진통제, 감기약, 소화제, 파스는 동네슈퍼나 편의점에서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그러니 일부러 약국을 가지 않아도 됩니다.


편의점에서 판매가 가능한 의약품은 총 13종으로 그 리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출처 : 보건복지부)




  응급의료정보 1339

그리고 주말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는 119에 신고를 하거나, 1339에 전화를 해서 응급처지 방법을 지원받 을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와 앱도 있으니 설치를 해두시면 긴급상황에 도움이 많이 되실 것입니다.


1339에서는 응급의료기관 정보 및 응급처치방법, 독극물 정보 등을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공휴일, 일요일 몸이 안좋을 때는 당번약국 검색이나 편의점을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