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크롬으로 최신가요 연속듣기, Instant Music 본문

Life/생활정보

크롬으로 최신가요 연속듣기, Instant Music

Aedi_ 2016. 2. 12. 08:30

최신가요 연속듣기, Instant Music


크롬으로 최신음악을 무료로 듣을 수 있는 확장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Instant Music' 입니다. 한국인 개발자분이 만드셨는데요. 정말 편리하고요, 유튜브를 통해서 음악감상을 하기 때문에 불법도 아닙니다. 단순히 멜론 Top 100, 빌보드차트 100을 유튜부에서 검색을 해서 듣는 번거로움을 해결해주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설치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크롬 웹스토어 에서 'Instant music'을 검색해서 설치 하면 됩니다.

Instant Music 설치하기



△ 인스턴트 뮤직(Instant Music)



설치가 끝나면 크롭 상단바에 파란색 헤드폰 아이콘이 생기는데, 그것이 바로 Instant Music 입니다. 클릭을 해보세요.

△ 하단에 '▼' 버튼을 누르면 Playlist가 나옵니다.



하단의 '▼'을 누르면 재생목록이 나옵니다. 재생목록에서 비디오 버튼을 누르면 유투브에서 뮤직비디오를 바로 재생합니다.



인스턴트 뮤직에서 지원하는 차트는 멜론, 아이튠스 가 있으며 각 국가별 장르별 인기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순위별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위 스크린샷에서 앞의 10,25,50,100은 Play list의 갯수를 의미합니다. 10을 선택 하면 Top 10이 선택되는 것이고요, 100이면 Top 100이 선택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차트 종류 입니다. 멜론과 아이튠즈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세번째는 장르별 구분인데요, 멜론의 경우 한국인기, 한국최신, OST, 미국인기, 일본인기, 클래식, 뉴에이지, 재즈, 크리스찬으로  구분이 되어 있고, 아이튠즈의 경우는 미국인기, 영국인기, 한국, 일본, 힙합, R&B, 일렉트로닉, 재즈, 싱어송라잇, 클래식, 레게, 컨트리, 편안한음악으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이상 크롬을 통해서 최신음악을 무료로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는 Instant Music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