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전체화면 캡쳐
인터넷 전체화면 캡쳐를 해주는 앱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 가장 대표적인게 네이버앱과 다음앱인데요. 오늘은 이 두 앱의 캡쳐기능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깨끗한 인터넷전체화면 캡쳐를 원하시는 다음앱을 사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그럼 앱별로 캡쳐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음앱
다음앱에서 인터넷 화면을 캡쳐하는 방법은 하단의 '...' 버튼을 누른 후에 '화면 캡쳐'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캡쳐 방식은 현재 보이는 화면 캡쳐, 전체 화면 캡쳐(제일 윗부분부터 스크를을 밑으로 끝까지 내린 화면까지 캡쳐), 그리고 화면 일부분을 선택해서 캡쳐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한가지 주의해야 할 사항은 다음 메인페이지의 경우 하단의 메뉴바가 보이지 않습니다. 기사를 클릭하거나 다른 사이트로 이동을 해야지 1번 화면의 하단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네이버앱
네이버앱도 다음과 마찬가지로 하단의 메뉴바의 가장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메뉴에서 '화면캡쳐' 를 선택하면 됩니다.
캡쳐방식은 현재화면캡쳐와 전체화면캡쳐 2가지만 지원합니다. 부분화면캡쳐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하단 메뉴는 네이버메인화면에서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기사를 선택하거나 다른사이트로 이동을 해야 하단 메뉴가 나오니 참고하세요.
그럼 제가왜 Daum앱을 추천하는 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래 캡쳐파일은 네이버는 jpg파일이고, 다음은 png파일입니다. jpg파일의 경우 사진이 많은 화면을 캡쳐할 때 유리하고 용량이 작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에 PNG파일은 용량은 크지만, 이미지가(특히, 글자)가 깨지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화면에 대해서 캡쳐하는 경우는 화질의 저하가 크지 않아서 네이버앱이 좋아보입니다. 하지만 하단에 메뉴바가 약간 겹쳐서 캡쳐가 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전체화면 캡쳐를 하는 경우를 보겠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Daum앱이 해상도가 높고 손실이 없는 png 파일로 캡쳐를 하기에 전체화면 캡쳐를 할 경우 사진과 문자 보두 깨지지 않고 고화질의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화질의 인터넷 전체화면 캡쳐를 원하시는 분은 다음앱, 저용량화질의 캡쳐를 원하시면 네이버앱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