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R-AS200V 개봉기
출시된 지는 좀 됐지만, 그 동안 우리가족의 나들이 기록을 담당해줬던 AS100V을 처분하고 신모델인 AS200V로 기변을 완료했다. 처음엔 외관도 똑같고 해서 차이점이 뭔지 궁금 했지만, 동영상 촬영에서 화질 및 스테디샷이 개선 된 것을 확인하고 결정했다.
오늘은 지난 블랙프라이데이 때 직구로 구매한 AS200V의 개봉기를 올려본다.
제품박스
박스는 해외에서 물건너 오다 보니 조금 찢겨졌다. 내가 구매한 모델은 HDR-AS200VR 인데, 모델명 뒤에 R이 붙어 있는 모델은 리모트뷰가 포함된 패키지이다.
△ 액션캠과 리모트 뷰가 포함된 패키지인 HDR-AS200VR
이번에 처음 사용해 보게될 리모트뷰, 그 활용성이 기대 된다.
AS200V 모델은 USTREAM을 지원한다. 유스트림은 유투브와 같은 동영상 공유 서비스 인데. 실시간으로 중계를 하는 성격이 강하다. 그래서 포장이 옆면엔 Live Stream이 지원된다고 적혀있다.
리모트뷰의 사용법도 안내가 아와 있는데, 1개의 액션캠과도 연결이 되고 최대 5대까지 컨트롤이 가능하다.
투명한 플라스틱 박스에 들어 있는 본체, 이전 모델과 틀린점은 방수팩의 색깔이다. AS100V의 경우는 노란색이 었는데, 이번 모델은 검은색으로 보다 심플해졌다. 하지만 물속에서는 노란색이 눈에 더 잘띄어 좋을 것 같긴 하다.
패키지는 총 3개의 박스로 구성된다. 본체, 리모트뷰, 그리고 설명서 및 부속품이 들어 있는 박스
AS200V
이제 본체를 개봉해본다.
플라스틱박스를 제거한 모습
자이즈렌즈가 눈에 들어 온다.
방수팩을 제거 해서 여러 각도에서 사진을 찍어 보았다.
방수팩을 제거해도 생활방수가 있기 때문에, 비오는 날에도 손으 들고 촬영하기 문제가 없다.
뒷면을 열만 배터리와 메모리카드를 넣는 공간이 나온다.
밑부분은 Micro USB 단자, Mini HDMI 단자 등이 보인다.
정면은 마이크와 렌즈가 위치해 있다.
윗면은 촬영이 시작되면 빨간 불이 들어오는 램프가 있다.
뒷면은 촬영 버튼을 고정시켜주는 홀트 버튼이 있다. 왼쪽으로 홀드 버튼을 넘기면, 녹화버튼은 눌리지 않는다.
리모트 뷰
리모트 뷰는 생각보다 아주 간단하다.
아래쪽에는 전원 버튼이 있다.
밴드의 윗부분과 옆부분은 고무재질로 되어 있어 미끄러짐을 방지해준다.
정면의 모습. LCD 보호 필름은 왠지 떼기 아깝다는 생각이지만, 떼지 않으면 사용을 할 수가 없기에..눈물을 머금고 제거했다.
손목에 착용한 모습
밴드의 안쪽은 고무재질이다.
리모트뷰의 옆면은 오픈 버튼을 당기면 열린ㄷ.
옆면을 열면, 충전을 할 수 있는 Micro USB 포트가 나온다. 충전을 하면 화살표가 있는 부분에서 노란색 불이 켜진다.
설명서 및 부속품
마지막 박스를 열면 여러 언어로 된 설명서나 나온다. 물론 직구를 해서 인지 한국어 설명서는 없었다.
스티커도 2장 들어 있는데, 사용할 일은 없을 것 같다.
각 언어별로 제공되는 메뉴얼
메뉴얼 밑에는 부속품이 들어 있다.
충전케이블과, 배터리, 헬멧 등에 액션캐을 설치할 수 있는 마운트가 들어 있다.
이상 AS200V 개봉기를 마친다. 다음번엔 실 사용기를 올려 보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