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신한 탑스클럽 기준과 쉽게 Tops 등급 되는 법을 알아 봅시다. 본문

머니/신용카드

신한 탑스클럽 기준과 쉽게 Tops 등급 되는 법을 알아 봅시다.

Aedi_ 2016. 1. 19. 08:00

신한 탑스클럽

(Tops Club)


탑스클럽은 신한금융그룹의 고객우대제도입니다. 신한은행이나 신한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마 아실 수도 있겠지만, 오늘은 조금은 복잡한 Tops Club 제도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고자 합니다.


좋은 꿀팁도 알려드릴테니 천천히 여유를 가지고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어떤 등급이 있는지 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탑스클럽은 프리미어 > 에이스 > 베스트 > 클래식  4가지 등급으로 분류가 됩니다. 거래실적에 따라 등급은 부여가 되는데, 에이스 등급 이상을 받으려면 실제로 어마어마한 예금 이나 카드사용을 해야 가능 합니다. 하지만 어려운 길이 있으면, 지름길도 있는법 쉬운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 신한 Tops Club 등급




우선 그 전에 어떤 혜택이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신한은행을 보면 입출금 수수료가 면제 입니다. 클래식 등급만 ATM에서 영업시간 이후의 수수료가 부가 되도 나머지는 모두 면제입니다.  다만 타행 송금일 경우에는 인터넷뱅킹 이나 스마트폰뱅킹만 면제가 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신한카드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한번 보겠습니다. 여기서 가장 쓸만한건 바로 프리미엄 쿠폰입니다. 그리고 에이스 등급 부터는 카드연회비 2.5만 이하는 면제가 됩니다.




프리미엄 쿠폰의 경우 매달 새로운 쿠폰이 추가되는데 이번달 제공되는 쿠폰을 보내 꽤 쓸만한 게 많이 있습니다. 우리 가족도 이쿠폰을 이용해서 종종 외식을 하곤 합니다.



이제 신한금융투자의 혜택을 보겠습니다. 딱히 눈에 띠는 혜택은 없지만, 에이스 등급 이상부터는 OTP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마지막으로 신한생명의 혜택을 보겠습니다. 저는 신한생명은 이용하지 않아서, 잘 모르지만 그냥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딱히 쓸만한 건 없어 보입니다.





그럼 이제 쉽게 Tops Club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 그룹 Tops 등급 선정기준을 이용하라.


아래 그룹 탑스 등급선정기준을 보면 그룹사의 일반고객일 경우 1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신한은행, 신한금융투자, 신한카드 이렇게 3개의 그룹사의 고객이 되면 통합 3점으로 클래식 등급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조건은 신한은행을 3개월 평잔(평균잔액 30만), 신한금융투자는 3개월평잔 10만, 신한카드를 사용 해야 합니다. 추가로 급여통장을 신한은행으로 하고, 신한카드 자동이체도 신한은행으로 하면 3개월 후 확실하게 클래식 등급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애디가 추천하는 급여통장 : JB다이렉트





  두번째, 신한VIP카드를 만드는 방법


아래 신한카드 선정기준을 보면 VIP카드(The Classic 계열 이상) 이상을 소지하면 회원으로 선정해준다는 문구가 나옵니다.




그럼 VIP카드는 어떤게 있는지 홈페이지에서 찾아보겠습니다. 위치는 '초기화면-카드-카드소개-Premium-VIP' 입니다.




여기서 보이는게 현재 발급이 가능한 VIP Card 리스트입니다.

물론 연회비가 비싼 카드들이라 부담이 있을 수도 있지만, 그 만큼 좋은혜택이 있으니 내 패턴과 맞는 걸 만들면 탑스회원이 되는 쉬운 방법이 될 것입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꿀팁을 하나 드리겠습니다.


VIP카드발급으로 탑스등급이 되신분들은 카드 실적을 쉽게 채우실 수 있는데요. 그 방법은 올댓쇼핑(allthat.shinhancard.com)에서 해피머니나 문화상품권을 구입하는 것입니다.

경로는 우선 홈페이지 접속후 'My신한포인트몰-도서/서비스/꽃배달' 로 가시면 모바일문화상품권을 8% 할인해서 판매하는 게 보이는데요(이제 종종 품절이 되니 자주 접속하셔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요걸 구입하면 카드실적이 인정됩니다.


올댓쇼핑은 탑스회원이 아니더라도 신한카드만 있으면 접속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추가로 탑스회원은 상단 왼쪽에 보면 'Tops 전용몰' 메뉴가 있는데요. 여길 누릅니다.




그럼 전용몰로 이동하는데요, 여기서 '서비스/매거진/렌탈-서비스'를 선택하면, 마찬가지로 해피머니와 문화상품권을 종종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해피머니는 보통 10% 할인이 됩니다.




이렇게 한달에 2-3번 정도 구입을 하시게 되면 보통 카드실적 30만원은 아주 쉽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구매한 문상이나 해머는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는 다음번에 설명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앞으로 종종 카드사용 꿀팁을 알려드릴텐데요 정말, 하나 둘 알게 될때마다 정말 카드사가 바보 처럼 느껴지실 겁니다. ^^)


오늘은 신한 탑스클럽에 대해서 분석해 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