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레이디 클래식카드 혜택 분석, 레이디베스트의 후속작 본문

머니/신용카드

레이디 클래식카드 혜택 분석, 레이디베스트의 후속작

Aedi_ 2016. 1. 15. 00:05

레이디 클래식

(Lady Classic)


2016년 1월 초 역사속으로 사라진 '레이디베이스카드'의 후속작이 나왔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레이디클래식카드' 오늘은 이카드에 대해서 혜택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우선 살펴봐야할 것이 바로 연회비 인데요. VISA는 10.5만 / UPI(유니온페이)는 10만원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UPI를 추천합니다. 그 이후는 후반에 설명드릴께요. 

△ 레이디 클래식카드의 연회비





그럼 이제 혜택을 한번 보겠습니다. 먼저 발급받고 20만원 이상 사용하면 기프트 옵션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마이신한포인트, 해피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말할 것도 없이 마이신한Point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신한포인트=현금 이기 때문이죠. 결제대금 차감이나 결제계좌로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 혜택은 쇼핑, 육아, 웰빙 업종별 캐시백 혜택인데요. 육아를 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해 보입니다. 학원, 서점, 병원, 약국, 유기농(초록마을, 한살림)에 혜택이 집중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도 후반부에 시뮬레이션을 통해서 자세하게 분석해 드릴께요.






그리고 매일 오전 11시~오후 2시 사이에 식당에서 사용하면 5% 할인이 됩니다. 매일 점심을 사먹는 직장인들에게 유용합니다. 레이디 베스트카드는 이름은 레이디지만 남성도 발급이 가능했는데요, 레이디 클래식도 마찬가지로 남성도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남녀직장인 모두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월 1회 롯데시네마에서 스위트 콤보를 제공합니다. CGV가 아닌 롯데시네마를 자주가시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주변에 롯데시네마가 없더라도 실망하지하시고 던킨도너츠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월 1회 커피 1+1이 가능합니다. 다만 2016년에는 커피 1잔 구매시, 10일 후에 쿠폰으로 받을 수 있고, 2017년이 되야지 1+1 혜택을 현장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올해는 살짝 불편할 수도 있는데 반대로 쿠폰을 지인에게 선물로 보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쎈혜택은 아니지만 주유할인도 됩니다.







그리고 연회비가 비싼 카드이니 만큼 인천공항, 김포공항 발렛파킹이 지원됩니다.







그리고 빠지면 섭섭한 놀이공원혜택도 기본으로 탑재가 되어있습니다.







이제 앞에서 설명 드렸던 유니온페이로 레이디 클래식을 받아야 하는 이유를 알려드릴 차례입니다.


무선 비자로 발급할 경우 발렛파킹이 제공되는 호텔은 18군데 입니다. 발렛을 많이 하시는 분은 VISA를 선택하세요.




그리고 제주 면세점혜택이 있습니다.





하지만 UPI의 경우 발렛이 되는 호텔은 10곳으로 조금 적지만, 이걸 극복 해주는 혜택이 있습니다.





그건바로 라운지 무료이용서비스, PP카드가 없는대신 인천공항에서는 라운지를 연 2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라운지 입장료가 $36이니 꽤 괜찮은 혜택입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시뮬레이션을 해본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 혜택 시뮬레이션 결과




1년 기준으로 봤을 때는 아래와 같습니다.


엑셀파일을 첨부하니, 월 이용금액은 본인 패텐에 맞게 수정하셔서 계산해보세요. 엑셀파일의 파란색 부분만 수정해서 쓰시면 됩니다.


레이디클래식혜택시뮬레이션.xlsx



결론은 육아를 하며, 유기농음식을 먹고, 월1회 영화(롯데시네마) 관람을 하는 사람에게 유용합니다!


이상 Lady Classic Card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