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윈도우8 시작프로그램 삭제하기 정말 쉽습니다. 본문

IT/정보

윈도우8 시작프로그램 삭제하기 정말 쉽습니다.

Aedi_ 2016. 1. 15. 23:05

시작프로그램 삭제


가끔 작업표시줄을 보면 사용하지 않는 많은 프로그램들이 실행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메모리를 많이 차지하게 되어 컴퓨터 성능이 느려지게 됩니다. 따라서 사용하지 않는 시작프로그램은 삭제하는 것이 컴퓨터를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럼 이제부터 간단하게 시작 프로그램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메모리를 차지하는 시작프로그램들





먼저 작업표시줄을 마우스 우클릭으로 선택해서 '실행'을 선택하거나 단축키인 '윈도우키+R'을 누릅니다.




그럼 실행창이 열리는데, 여기에 'msconfig'라고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릅니다.(확인버튼을 클릭하셔도 됩니다.)





그럼 시스템구성 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시작프로그램-작업 관리자 열기'를 선택합니다.





그럼 작업관리자 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시작프로그램 탭'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컴퓨터를 켜면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 리스트가 나오는데, 여기서 잘 쓰지 않는 프로그램을 선택한 후 '사용안함' 버튼을 누르면, 다음번 부팅부터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V3, 알약, 네이버클리너 같은 백신 프로그램이나, 게시자가 Microsoft, Intel 같은 신뢰할 수 있는 곳에서 만들 프로그램들은 사용상태로 두는 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컴퓨터 동작에 필수적인 시작프로그램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내가 설치한 프로그램 중 자주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에 대해서만 사용안함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끝으로 XXXX Updater 같은 프로그램은 사용안함으로 하셔도 됩니다. 이런 프로그램들은 프로그램의 업데이트 버전을 체크하는 것이기 때문에 굳이 사용상태도 안두셔도 상관 없습니다. 예외적으로 Adobe Flash Updater 는 꼭 사용상태로 두시기 바랍니다. 플래시같은 최신버전을 사용해서 램섬웨어의 위험에서 안전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 윈도우8에서 시작프로그램 사용안함 설정하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