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김경호 레전드 라이브 모음 본문

Life/일상

김경호 레전드 라이브 모음

Aedi_ 2016. 1. 9. 22:03

김경호 레전드 라이브 모음


제가 대학교 때 처음 락을 접했었는데, 그 때 처음 들은 음악이 김경호 4집 입니다. 4집 타이틀곡은 비정인데요. 정말 고음이 빛나는 노래였습니다. 그래서 '비정'이란 노래를 수백 수천번 반복해서 들었더랬죠.

이렇게 김경호에 빠져 들어갔고 3집, 2집, 1집 순으로 역주행 하면서 김경호 음악에 심취했었습니다. 그 중에도 '마지막기도', '드라큐라' 를 좋아 했죠. '마지막기도' 같은 경우는 1집 앨범이다 보니 목상태도 최상이고해서 레전드 라이브 영상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하나 골라 봤습니다.


<김경호 - 마지막 기도 라이브>






그리고 또 하나의 명곡 '자유인' 이건 3옥타브 시의 초고음이 나오는 노래 입니다. 이때도 데뷔 초라 목상태가 괜찮습니다. 하지만 김경호 노래가 가만히 서서 부르는 노래가 아니고, 헤드뱅잉에 이리 저리 뛰어다니면서 부르는 노래가 많다보니, 정말 라이브하기가 만만치가 않죠. ^^

<김경호 - 자유인 라이브>







그리고 진정한 헤비메탈명반 바로 3집에 수록된 'Shout' 정말 신납니다. 하지만 계속되는 고음으로 라이브가 참 힘든 노래 인데요. 이 것도 레전드 라이브 영상이 존재합니다.

<김경호 - Shout 라이브>






그리고 김경호하면 누구나 다 아는 노래 '금지된 사랑' 이건 정말 라이브 보다는 앨범이 더 좋은것 같아요..ㅠ.ㅜ

<김경호 - 금지된 사랑>







좀 아쉽지만, 데뷔초가 가장 파워풀하고 목소리도 맑았었는데, 앨범을 내면 낼수록 목소리가 안좋아져서 참 가슴이 아팠는데요. 한가지 충격적인 일이 생깁니다. 바로 '히든싱어'에 김경호씨가 출연한 사건인데요. 여기서 충격적인건 김경호씨가 아니라 그의 모창가수인 '원킬'씨가 등장한 것입니다. '원킬'씨는 김경호 전성기 시절의 목소리를 거의 100% 완벽에 가까이 재현합니다. 어떻게 보면 사실 김경호 전성기보다 더욱 뛰어난 라이브 실력을 가진 것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원킬씨의 라이브를 들으면서, 예전 대학시절의 향수를 느낄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활동 하시길 기대해 봅니다.

<원킬 - 비정>



이상 김경호 레전드 라이브영상을 정리해봤는데요. 저처럼 예전의 향수에 빠지셨나요? 이번 포스팅은 기승전원킬로 끝이나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