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페이스북 팔로잉과 좋아요 취소 하는 법 본문

Life/생활정보

페이스북 팔로잉과 좋아요 취소 하는 법

Aedi_ 2015. 12. 20. 16:00


몇달전에 페이스북이 해킹을 당하는 바람데, 제 의지와 상관없이 외국인으로 3달 정도 살게 되었습니다. 물론 페이스북 안에서 말이죠. 페이스북에 신분증 사본등을 보낸 덕에 겨우 계정을 되찾았긴 했는데, 문제는 내가 전혀 모르는 외국인 팔로워와 팔로잉 하는 사람이 늘어 났다는 점입니다.



내 타임라인은 정말 스팸 수준의 의미 없는 게시물로 가득 차 버렸습니다. 그래서 게시물을 다 삭제하는 것보다 팔로잉을 해제하는 방법이 좋겠다고 생각해서 팔로잉과 좋아요를 전부 취소해 버렸습니다. 근데 하도 오랜만에 페북을 하다보니 팔로잉 취소하는 법도 다 잊어 버려서, 검색 끝에 어렵게 해결을 했습니다. 


다음에 또 이런 일이 발생할지 모르는 또 잊어버리기 전에 포스팅에 남겨 놓기로 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팔로잉과 좋아요를 취소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페이스북에 접속 후 화면 상단 왼쪽에 내이름 - 친구 - 팔로잉을 선택하면 팔로잉 하는 사람들 리스트가 나오는데, 여기서 팔로잉 버튼을 한번더 눌러 주면 됩니다.









팔로잉이 정상적으로 취소 되면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와이파이 표시와 '팔로잉' 버튼이 -> '팔로우' 버튼으로 바뀝니다.







이번엔 좋아요를 취소하는 방법 입니다.


팔로잉 취소할 때와 마찬가지로 상단에 내 이름을 선택하면 왼쪽 메뉴 아래에 좋아요 메뉴가 보이는데 여길 누릅니다.








좋아보 메뉴를 누르면 내가 좋아요를 눌렀던 모든 페북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좋아요를 취소할 페북 페이지의 좋아요 버튼을 누른 후  좋아요 취소를 누르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오늘은 페이스북 좋아요와 팔로잉 취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