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화제가 된 120kg 머라이어캐리 몸매와 우리가 몰랐던 그녀의 비밀 7가지 본문

이슈/화제의 인물

화제가 된 120kg 머라이어캐리 몸매와 우리가 몰랐던 그녀의 비밀 7가지

Aedi_ 2017. 8. 2. 11:47

우리가 몰랐던 머라이어캐리의 비밀 7가지

최근 여러 해외언론에서 급작스럽게 불어난 머라이어캐리의 120kg 몸매에 대한 기사가 보도되면서 화제가 됐는데요. 학창시절 추억속에 남아 있는 그녀의 모습을 기억하는 우리에겐 정말이지 충격적인 모습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기사의 원인이 된 공연 영상을 보니 머라이어캐리는 공연 중에 제대로된 안무을 하지도 않을 뿐더러 예전처럼 시원한 가창력 볼 수가 없었는데요. 여러 언론에서 그녀의 건강 이상설에 대해서도 보도했지만 다행이도 그녀의 건강에는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별로 좋지 않은 뉴스이지만 어찌됐건 오랜만에 그녀의 소식을 듣게 잠깐동안 옛 시절의 추억에 잠길 수 있었는데요. 머라이어 캐리 소식이 나온김에 우리가 잘 몰랐던 그녀의 숨겨진 비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머라이어캐리는 흑인이다?

머라이어 캐리가 흑인이라는 사실은 우리나라 사람들은 쉽게 받아 들일 수 없을겁니다. 하지만 그녀는 자신이 흑인이라고 당당하게 밝혔는데요. 사실 그녀는 혼혈이지만, 미국에는 아직까지 백인 순혈주의가 남아있기 때문에 부모나 조상 중에 흑인이 있다면 그 자식도 흑인이라고 여기는 문화가 있다고 합니다. 즉 흑인의 피가 한방울이라도 섞여 있으면 백인이 아니라는 문화가 남아 있는 것입니다. 요즘 시대에 아직까지 이런 관습이 남아 있다니 미국이 선진국이란 사실이 의심스러울 정도입니다.


흑인



 2.  세계에서 가장 음반을 많이 판매한 여가수

음반판매량 순위를 집계하는 기준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1991년 이후 출시된 음반 판매량을 측정하는 사운드스캔 기준으로 그녀는 가장 많은 앨범을 판매한 여가수라고 합니다. 그녀의 앨범은 전세계적으로 1.7억 장이나 판매가 됐다고 합니다.



 3.  믿을 수 없지만 심각한 워커홀릭

가끔씩 구설수에 오르는 그녀를 보면 그녀가 꽤 자유분방한 삶을 살것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요. 사실 그녀는 엄청난 워커홀릭이라고 합니다. 그녀는 데뷔후 1년마다 앨범을 발표했는데요. 대부분 그녀가 직접 작곡을 했으며, 무대위에서 오르기 위해안무 익히고 살인적인 스케쥴을 소화한 것을 보면 정말 일에 대한 열정이 없으면 해내기 힘들 일정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결국 그녀는 데뷔후 12년 동안 쉬지않고 활동을 하다  결국 건강상의 이유로 잠시 활동을 중단해야만 했습니다.

병원



 4.  그녀는 최고의 작곡가 중 한명이다

그녀는 가수라기보다 싱어송라이터라고 부르는 것이 더 어울립니다. 왜냐하면 리메이크곡의 제외한 그녀의 히트곡은 전부 그녀가 작사 작곡을 했기 대문인데요. 여성작곡가로써 그녀가 작곡한 노래는 Hot 100에 가장 많은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싱어송라이터



 5.  그녀의 다리는 10억불 짜리 다리

최근 이슈가 된 몸매 논란으로 많은 사람들이 그녀의 모습에 실망을 했는데요. 이를 보면 전세계적인 그녀의 인기에는 환상적인 노래실력뿐만 아니라 화려한 외모와 몸매도 한 몫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를 객관적으로 증명하는 것이 바로 그녀의 다리 보험인데요. 보험사에서 측정한 그녀의 각선미는 1조원나 됐다고 합니다.

1조 보험



 6.  인류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캐럴앨범

크리스마스가 되면 우리는 그녀의 대표곡인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을 어디를 가거나 쉽게 들을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그녀의 캐롤 앨범이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렸기 때문입니다. 1994년에 발매된 이 앨범은 2015년 크리스마스에 빌보드 차트 11위까지 오르는 기염을 토했는데요. 이 때문에 이 앨범은 그녀의 성탄연금 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캐롤 앨범



 7.  빌보드 사상 최장기간(16주) 1위 기록

1996년 머라이어 캐리가 보이즈 투 맨(Boyz II Men)과 함께 부른 One Sweet Day는 빌보드챠트 역사상 최장기간 1위를 차지한 노래인데요. 무려 16주 동안이나 챠트 정상을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이 기록은 무려 2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깨지지 않는 대기록이 되었습니다.

빌보드챠트



이렇게 정리해 보고 나니 머라이어캐리는 우리에게 친숙한 팝가수지만 우리는 그녀의 진면목에 대해서는 잘 몰랐던 같았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최근 공개된 모습은 좀 충격적이었지만 그녀라면 충분히 극복해내고 곧 화려한 모습으로 다시 나타날 거라 믿습니다.


휘트니 휴스턴

비포애프터 사진

애플리사 스티브잡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