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중국 요커들의 럭셔리 여행스타일 본문

Life/해외여행

중국 요커들의 럭셔리 여행스타일

Aedi_ 2015. 12. 5. 11:16

중국 요커들의 럭셔리 여행스타일

 

몇일전 중국의 포브스라 부리우는

후룬 리포트(胡潤 百富)에서

중국부자들의 여행스타일에 대해

 

분석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그냥 단순한 호기심에 중국부자는

어떻게 여행하는지 궁금해 읽어보았는데

간만에 영어보고서를 보자니..

꽤 시간이 오래걸려 버렸다..ㅠ.ㅜ

 

읽는데 들인 시간이 아까워서

블로그에 정리해 놓기로 했다.

보고서에서는 부자 요커들의 여행 트렌드에 대해

10가지 특징에 대해서 요약해 뒀다.

 

1. 해외여행의 급격한 증가

160만 달러 이상의 부호들은

2014년 평균 4회, 총 33일간 해외여행을 했다.

이는 전년 대비 17.8% 증가한 수치다.

 


2. 럭셔리 여행에 대한 수요 증가

여행에서 3만달러 이상을 소비하는 사람들은

주로 여행사를 통해 예약을 하는데

맞춤형 서비스와 잘 짜여진 여행 스케쥴을

제공하는 여행사를 선호한다.

△ 여행사를 선택하는 기준

 


3. 여행 선호지

1위 호주, 2위 프랑스, 3위 몰디브, 4위 두바이

특이하게 춘절연휴 여행지 1위는 남극이 었다.

△ 인기있는 여행지

△ 여행의 목적과 선호 여행지


 

4. 가장 기억에 남는 여행

평균적으로 6명이 13일 동안 한 여행이

가장 기억에 남든다고 응답했으며

춘절기간에는 가족단위(4명)의 여행을 꼽았다.

응답자 중 절반은 비지니스 클래스를 탔다.

 


5. 여행시기

여름휴가 기간의 여행이 가장 많았으며,

그 다음이 10월 국경일, 봄 축제 기간을 선택했다.

응답자중 56%는 비성수기 여행을 선택했다.

 


6. 호텔

1위는 페닌슐라 , 2위는 만다린 오리엔탈이 었으며

10년간 1위를 지켜오단 샹그릴라는 5위로 밀려났다.

하지만, 호텔멤버십은 힐튼과 메리어트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호텔 및 호텔멤버십 순위

 




7. 항공사

항공사는 에어차이나를 선호 했으며

비즈니스석은 싱가폴에어라인을 선택했다.

 


8. 향후 3년간의 변화

요커들의 비즈니스여행이 점차 증가 될 것이며

정신적, 신체적 안식을 위한 여행이 증가하여

미국, 유럽으로의 의료여행이 증가될 것이다.

△ 향후 3년간 수요가 기대되는 여행 테마 및 지역

 


9. 스마트폰의 영향

이메일보다 스마트폰으로 여행정보를 얻는것에

익숙하며, WeChat, Ctrip, Qunar 앱을 주로 이용했다.

응답자 중 절반이 $3,000이상의 캐논 카메라를

가져 갔지만 주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었다.

 

△ 슈퍼리치 요커들의 스마트폰 이용 패턴

△ 슈퍼리치 요커들이 설치한 여행관련 앱

△ 주로 사진을 찍는 대상 및 사용기기

 


10. 여행에서의 소비

중국은 전세계 면세품의 35%를 차지한다.

쇼핑을 위해 주로 유럽 여행을 하며

선물로 애플 제품이 에르메스를 누르고

1위를 차지했다.

△ 면세품 소비 세계순위

△ 중국인들의 면세품 소비 주요국가

 

중국 요커들의 럭셔리 여행스타일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