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디자인 공개! 이쁘다고 바로 계좌 트지 마세요! 본문

머니/신용카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디자인 공개! 이쁘다고 바로 계좌 트지 마세요!

Aedi_ 2017. 7. 14. 17:00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디자인 공개

7월 27일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힌 카카오뱅크가 오늘 자신들의 SNS를 통해서 체크카드 디자인을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카드디자인을 보여 역시 카카오톡의 인기 캐릭터들이 디자인에 활용되었는데요. 기존에 다른 제휴를 통해 출시된 카카오체크카드 와는 다르게 세로로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금융당국의 방침에 따라 최근에 카드를 결제하는 방식이 마그네틱을 긁어서 하는 것이 아닌 IC칩 결제를 우선적으로 하게 되어 있는데요. IC칩 결제를 위해서는 카드를 세로로 결제기에 꼽아야 하기 때문에, 세로디자인을 채택한 것 입니다. 이런 IC결제 방식의 단점이 결제기에 카드를 꼈다 뺏다 하다보면 카드에 스크래치가 생긴다는 점인데요. 카카오가 센스 있게 스크래치가 날만한 곳에는 아무런 디자인을 넣지 않았네요. ^^


이번에 공개된 체카는 총 4종으로 카카오프렌즈 인기캐릭터 라이언(Ryan), 무지(Muzi), 콘(Corn), 어피치(Apeach) 캐릭터가 담에 앉아 있는 모습인데요. 이 카드는 이미 카카오뱅크 직원들에게 1,000장이 뿌려졌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 카드를 실제로 본다면 그 사람은 카카오 회사직원일 확률이 100% 입니다. ^^

기존에 출시된 카카오체카


카카오뱅크에 따르면 이 카드는 단순히 결제와 입출금이 가능한 플라스틱 카드가 아닌 지점이 없는 카카오뱅크와 고객을 연결해주는 매개체로 카카오뱅크의 감성과 철학이 담겨 있다고 하는데요. 뭐..무슨말인지 말 모르겠네요. ㅋㅋ 하지만 디자인 하나는 정말 10~20대 취향 특히 여성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것 같습니다.



아직 정확한 혜택에 대해서는 공개된바가 없는 카카오체카는 K뱅크와는 다르게 후불교통카드도 지원한다고 하니 사용성 측면에서는 K뱅크 보다 한수 위 인 것 같습니다. 또한 카카오가 인수한 멜론, 그리고 카카오톡의 이모티콘, 그리고 카카오뱅크 주주사달의 다양한 혜택도 제공될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아무리 디자인이 이쁘다 해도, 바로 만드는 것은 체리피커 입장에서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 무려 신규회원인데 아무런 조건없이 만들 수는 없는 노릇이죠. 아마 뱅크 오픈과 함께 이벤트를 하긴 할 텐데요. 런칭 이벤트가 시원치 않다면(저는 3만원 이상 혜택이 있을 때 계좌 및 카드를 만들 계획) 잠시 참았다가, 오픈빨 회원가입이 수그러드는 3-4개월 후에 카카오에서 회원 모집을 위해 혜택을 좀 높힐 때 만드려고 합니다.



디자인 보다는 혜택이 체리피커에던 더 중요하니까요 .^^ 이상 Kakao Bank 체카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2017년 7월 27일 추가


오늘 카카오체크카드 혜택이 공개 됐는데요. 혜택이 이건 좀 너무한거 아냐? 할정도 입니다. ㅠ.ㅜ 기본 0.2% 적립에 주말엔 추가 0.2% 해서 총 0.4% 적립밖에 안되네요.


하지만 내년 1월 31일 까지 각 가맹점에서 일정 금액 이상 사용시 캐시백 혜택이 있으니 이건 좀 뽑아 먹을한 한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