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조용히 출시한 국민 베브 3(Bev 3) 카드 제대로 활용하는 법 본문

머니/신용카드

조용히 출시한 국민 베브 3(Bev 3) 카드 제대로 활용하는 법

Aedi_ 2017. 7. 13. 10:42

국민 Bev III카드 혜택분석

한동안 KB카드홈피에 접속을 안하다고 오랜만에 들어가보니 조용히 베브 3카드가 출시가 된걸 발견했습니다. 대충 훑어보니 혜택도 괜찮고 발급 받아도 손해 볼일은 없는 것 같은데요. 오늘은 그래서 BeV III카드의 혜택에 대해서 분석하고 제대로 뽑아 먹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혜택을 하나하나 뜯어 보겠습니다.

우선 연회비를 보면 K-World(유니온페이)는 20만원, 해외겸용이라 부르는 마스터브랜드는 21만원입니다. K-World를 선택한다고 해서 해외결제가 아예 안되는 것은 아니고 유니온페이 가맹점에서는 결제가 가능하니 K-월드로 발급받는게 유리합니다. 그리고 밑에서 설명하겠지만 K월드가 혜택이 더 좋기 때문에 연회비도 저렴하고 해외사용도 가능한 K-World로 발급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연회비가 비싼 만큼 당연히 바우처도 제공이 되는데요. 현금과 동일한 포인트리 15만점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그외 기본 혜택으로는 주중 1.1~1.3% 주말 1.3~1.5% 포인트리 적립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포인트리 적립이 고정이 아니고 1.1~1.3% 같은 식으로 범위가 정해진 것은, 평일에 백화점 및 대형마트에서 결제를 할 경우 1.3% 포인트리가 적립되기 때문이고, 주말은 면세점, 롯데/신세계 아울렛에서 결제할 경우 1.5% 특별 적립이 되기 때문입니다.


또 주유할인도 꽤 괜찮은데요.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일 경우 리터당 100원 할인이 제공됩니다. 다만 주유금액은 포인트리 적립은 제외 됩니다. 하지만 주유금액도 전월실적에 포함되니 꽤 괜찮은 혜택입니다.




다른 혜택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해외여행상품 현장 할인 서비스 인데요. KB 라이프샵에서 예약을 하면 3~5% 현장할인은 해준다고 하는데 이런게 있네~ 하고 그냥 넘어 가시면 됩니다.


골프 치시는 분들은 주중 88컨트리클럽에서 9홀  1라운딩 이용시 만원만 결제하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프리미엄 도서 요약서비스인 북 코스모스 유료멤버십(9만원/1년) 제공이 됩니다.


VIP카드 답게 KB국민은행 수수료도 면제 되는데요. 입출금 통지SMS수수료 및 송금수수료가 면제되고 환전시 현금매매율도 1% 감면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K-World(UPI)와 해외겸용(Master) 브랜드의 혜택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K-World 브랜드 혜택을 살펴보면, 국내 특급호텔 및 인천공항 발레파킹서비스, 인천공항 라운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해외 공항 라운지 및 김포공항 발렛은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혜택 일부가 제공되지 않는 것은 베브 파이브 카드와 다른점이네요.



그외 추가로 제공되는 혜택은 UPI Diamond 카드 혜택으로 세종문화회관 골드멤버십 or 예술의전당블루멤버십이 무료로 제공되며, 해외호텔 1+1의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 두개의 혜택이 마스터카드보다 좋은 혜택이라고 볼수 있는데효. 해외호텔 1+1 혜택만 제대로 사용해도 연회비 이상을 뽑아 먹을 수 가 있습니다. 그럼 바우처로 제공되는 포인트리 15만점은 그냥 남게 되는 것이죠. ^^



이제 마스터브랜드를 살펴 보겠는데요. 호텔 발렛이나, 공항 라운지 서비스는 UPI와 동일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주목해야 하는게 '메가박스 무료 콤보 제공 서비스' 인데요. BeV III 카드는 메가박스 무료 콤보를 제공하지 않는 다는 것인데요. 그럼 베브 파이브는 혜택을 제공한다는 이야기가 되네요? 고객센터에 한번 문의해 봐야겠습니다. 베브 3 혜택을 분석하다 놓치고 있던 베브 파이브의 혜택을 찾았네요. ^^




그리고 이번달 말까지 베브 쓰리를 발급받고 10만원 이상 결제를 하면 신규의 경우 4만원, 추가의 경우 3만원의 캐시백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그럼 이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먼저 연회비 20만원을 내고 카드를 발급 받은 후

  • 연회비 캐시백 3~4만원 캐시백

  • 바우처 15만(포인트리)

  • 예술의 전당 or 세종문화회관 유료멤버십

  • 북 코스모스 유료멤버십(9만원)

  • 해외호텔 2+1(최대 30만원)

  • 호텔 발렛, 공항 라운지 무료


혜택을 1번씩 만 뽑아 먹어도 50만원 이상의 혜택일 받을 수 있다는 계산인데요. 이 정도 혜택을 모두 사용하기 위해서는 1년 내 해외여행을 갈 계획이 있어야 하겠습니다.


또한 여기서 남들보다 혜택을 2배로 누릴 수 있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베브카드(K-World + Master)의 모든 혜택을 누리는 방법


이상 베브 3 카드 분석을 마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카드와 신용등급의 관계

편견을 깨면 돈이 되는 카드이벤트

VVVVIP카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