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오래된 치약의 기발한 활용법 13가지 본문

Life/생활정보

오래된 치약의 기발한 활용법 13가지

Aedi_ 2017. 6. 25. 09:34

치약활용법

오래된 치약활용법

우리가 사용하는 치약에는 세정력을 높이기 위해서 기포제와 연마제가 들어가 있는데요. 치약에 들어있는 연마제 성분은 때를 빼거나, 기스를 제거하는 용도로 사용이 됩니다. 연마제 성분으로 사용되는 이산화교소나 탄산칼슘은 마모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 물질을 거친표면에 문지르게 되면 표면을 매끄럽고 광이나도록 해주는 성질(연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래된 치약은 청소할 때 사용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치약의 기발한 용도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여드름 없애기

여드름이 난 부위에 치약을 조금 발라두고(젤타입, 미백치약 제외) 치약이 마를때 까지 그대로 두면 치약이 건조되는 과정에서 수분과 기름을 흡수해서 여드름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피부가 민감한 분들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여드름


2.  모기나 벌레에 물렸을 때

모기나 벌레에 물렸을 때도 치약이 효과가 잇는데요. 적당량을 모기에 물린데 바르면, 치약 특유의 시원한 성분 때문에 가려움을 없앨 수 있습니다. 

모기


3.  스마트폰 액정 잔기스제거하기

스마트폰 액정에 잔기스들은 치약의 연마제 성분으로 제거가 가능한데요, 치약을 천에 묻혀 잔기스가 난 부위를 집중적으로 문질러 주면 기스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스가 아닌 액정이 깨진 것은 복원할 수 없습니다.

스마트폰


4.  손톱 매끄럽게 정리하기

손톱에 치약을 묻혀 손톱결 방향으로 문지르면 손톱이 매끄러워질 뿐만 아니라, 광까지 낼 수 있습니다.

손톱


5.  크레파스 지우기

아이를 키우시는 분들은 아이가 장판이나 벽지, 문에 낚서를 하는 경우를 자주 경험하는데요. 이 때 치약을 이용하면 크레파스 낚서를 쉽게 제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크레파스로 열심히 창의력을 키우고 있는 아이를 나무라지 마시고 치약으로 청소만 해주세요!

크레파스


6.  악취제거하기

마늘, 양파와 같이 냄새가 나는 재료로 요리를 하다보면 여지없이 손에 냄새가 베개 되는되요. 이 때 치약을 이용하면 냄새를 쉽게 제거할 수 잇습니다.

손씻기



7.  은 악세서리 광택내기

치약으로 귀금속 광택을 내는 방법은 많이들 아실텐데요. 은제품이 치약을 바른후 하루정도 지난 후 천으로 닦에 주면 새것과 같은 번쩍이는 광택을 낼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치약 성분을 완전히 제거를 해야한 다는 점입니다. 또한 진주에 치약을 바르면 진주가 상하게 되니 절대 진주에는 사용하면 안됩니다.

8.  운동화 닦기

특히 흰 운동화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운동화를 세척하기 전에 치약으로 얼룩이 있는 부위를 세척하면 깨끗해진 운동화를 볼 수 있습니다.

운동화


9.  피아노 건반 닦기

피아노도 오래사용하기 되면 기스가 나고 누렇게 변색이 되는데요. 치약으로 피아노건반을 닦아주면 예전의 모습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다만 너무 세게 닦으면 오히려 건반이 손상될 수 있으니 적당한 힘으로 청소를 해주세요.

피아노


10.  물안경, 화장실 거울 습기방지하기

물안경과 화장실 거울을 치약으로 닦에 주면 광택이 날 뿐만아니라 김서림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물안경


11.  손목시계 광택 내기

오래된 손목시계의 유리나 시계줄에 생긴 흠집은 치약을 이용해서 제거할 수 있는데요. 치약을 흡집이 생긴 부위에 집중 적으로 문지로 주면 광택을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임시방편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손목시계


12.  젖병의 분유냄새 제거하기

아기들이 사용하는 젖병은 장기간 사용하다 보면 특유의 분유냄새가 나는데요. 이 때 치약을 사용해서 세척을 하면 일시적으로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치약으로 세척 후 햇빛에 잘 말리면 냄새와 세균을 모두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젖병


13.  화장실 청소하기

치약으로 화장실을 청소하는 것은 우리나라 남자들이라면 군대에서 한번쯤 다 해보셨을 텐데요. 화장실 바닥, 세면데, 변기를 치약으로 청소하면 얼룩과 곰팡이는 물론 악취까지 제거할 수 있습니다.

화장실



14.  자동차 헤드라이트 복원하기

흙이나 먼지 그리고 스모그 등으로 오염이 된 헤드라이트는 스펀지에 치약을 묻혀 원을 그리며 부드롭게 헤드라이트를 닦아 주면 치약에 포함된 연마제 성분으로인해 새것처럼 복원할 수 가 있습니다.

헤드라이트


이상 오래된 치약 활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비상금

여권

피젯스피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