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SRT 노선도 및 운행 시간표 탑승 요금 정보 본문

Life/생활정보

SRT 노선도 및 운행 시간표 탑승 요금 정보

Aedi_ 2016. 11. 23. 01:06

SRT 노선도 및 운행시간표, 탑승요금

SRT는 최대 300Km의 속도로 부산과 목표를 연결하는 고속열차로 현재 시범운행 중이며, 2016년 12월 9일 정식 개통을 하게 됩니다. 최근 시범운행을 함에 따라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SRT의 특징과 노선도, 그리고 이용요금시간표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RT 소개


SRT는 총 8개의 객실로 이루어져 있으며 8개의 객실은 1개의 특실와 7개의 일반실로 나눠져 있습니다.


특실의 경우 일반실보다 의자를 41도의 각 도로 뒤로 눞힐수 있습니다.(일반길은 37도) 또 식음료가 제공됩니다.

일반실의 경우 식음료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SRT는 장애인 화장실과 수유실, 기저귀 교환대가 있으며, 응급약품도 구비가 되어 있습니다. 또한 출출함을 달래기 위한 무인자판기도 운영이 됩니다.


SRT 편의시설






 SRT 노선도


SRT는 경부선과 호남선이 운영 중에 있으며 노선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경부선의 경우 수서~부산 구간은 약 2시간 20분정도 소요가 되며, 호남선의 경우 수서~목포까지 약 2시간 1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다만 열차별 정차역에 따라서 소요시간은 늘어날 수 있습니다.








 SRT 요금안내


SRT 요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특실의 경우 일반실보다 약 45% 가 비쌉니다.


SRT 요금표




 SRT 운행시간표


SRT의 운행시간표는 경부선의 경우


수서-부산의 경우 오전 6시부터 오후 22시 40분 까지 평균 30분에 1대씩 출발합니다.

부산-수서의 경우 오전 5시부터 오후 23시 까지 평균 30분에 1대씩 출발을 합니다.


SRT 경부선 시간표



호남경의 경우

수서-목포의 경우 오전 5시 10분 부터 오후 23시까지 평균 1시간에 1대씩 출발을하고

목포-수서의 경우 오전 6시 30분부터 오후 22시 30분까지 평균 1시간에 1대씩 출발을 합니다.


SRT 호남선 시간표



이상 SRT에 관련 중요정보에 대해서 안내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