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코인의 한국버전 클립 스마트카드! 본문

IT/뉴스

코인의 한국버전 클립 스마트카드!

Aedi_ 2016. 10. 5. 11:40

드디어 우리나라에도 미국의 Coin같은 카드가 나오려는 것 같습니다.  오늘자 한국경제 기사를 보니 KT에서 스마트카드를 연내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실물 사진도 공개가 됐는데, 아직 초기버전인지 디자인이 전혀 안된 그냥 하얀색 카드네요.


클립 스마트카드에는 신용카드 10장, 멤버십카드 10장이 들어가고 M버튼(Membership)과 C(Credit Card)버튼으로 탑재된 멤버십, 신용카드를 변경할 수 있다고 합니다.


E-Ink가 적용되서 어떤 카드들이 선택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하고, 티머니 기능도 들어가 있어서 교통카드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클립 스마트카드▲ 클립 스마트카드(출처:한국경제)



스마트폰 없이 쓰는 '전자지갑', KT 클립 스마트카드' 써보니…


KT가 신용카드와 각종 멤버십카드 정보를 실물 신용카드 크기의 디바이스(화이트카드)에 담아 이용할 수 있는 ‘클립(clip) 스마트카드’(가칭·사진)를 연내 선보인다.


클립 스마트카드는 KT의 모바일 전자지갑 앱(응용프로그램)인 클립을 블루투스로 연동해 간편하게 신용카드 최대 10장, 멤버십카드 최대 10장을 등록할 수 있다. 한 번 정보를 등록하면 앱 실행이나 휴대폰 없이도 독립적인 실물 신용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다. 신용카드와 크기, 무게, 두께가 같다. 외형은 일반 신용카드와 비슷하지만 클립 스마트카드 안에는 복잡한 회로기판과 초박형 배터리가 들어가 있다.


카드 앞면에는 버튼 2개와 전자잉크(e-paper) 디스플레이가 있다. M(멤버십) 버튼을 길게 누르면 디스플레이가 켜진다. M버튼을 짧게 누를 때마다 카드에 등록돼 있는 멤버십 카드의 종류가 바뀐다. 오프라인 매장의 할인·적립 혜택에 따라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멤버십 카드를 선택하면 된다. C(신용카드)버튼을 짧게 누르면 역시 등록돼 있는 신용카드 종류가 차례대로 바뀐다. 한 번 배터리를 충전하면 한 달가량 이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중략...


출처 : 한국경제



아쉬운 점은 한달에 한번 정도 잊지말고 충전을 해줘야 하는 점이라는 것과 약 7만원대의 비싼 가격이라는 점, 그리고 출시 됐을 때 모든 카드사의 카드를 담을 수 있는게 아닌 클립과 제휴된 카드사(롯데카드·삼성카드·하나카드·비씨카드·우리카드·기업은행·SC제일은행)에서 발급 받은 카드를 넣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도 이런카드를 미국이 아닌 우리나라에서도 써볼 수 있다는 게 기대됩니다. 물론 7만원의 가격 때문에..살 수 있을 지는 모르겠지만요.. 카드사에서 시원하게 무료 증정 이벤트나 진행해줬으면 하는 맘입니다.. ^^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