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고 얄미운 Aedi

아마존 대시버튼의 놀라운 변신! 기상천외한 사용법 6가지 본문

IT/정보

아마존 대시버튼의 놀라운 변신! 기상천외한 사용법 6가지

Aedi_ 2016. 7. 22. 11:41

아마존 대시버튼 개조

아마존 대시버튼은 사람들이 자주 소비하는 생활용품(세제, 음료수, 커피캡슐, 로션 등)을 버튼 하나로 쉽게 주문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 속에서, 떨어진 물건을 구매하는 것을 깜빡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유용한 서비스라 할 수 있겠습니다. 예를 들어 시리얼을 자주 먹는 사람은 시리얼 옆에 아마존 대시버튼을 붙여 두고 시리얼을 먹을 때 시리얼이 얼마 남지 않는 걸 보게되면 이 버튼만 누르면 시리얼이 자동으로 주문이 되기 때문입니다.


대시버튼 사용법△ 대시버튼 사용방법


Dash Button 참 편리해보이죠? 하지만 안타깝게도 Amazon Dash Button은 큰 성공을 거두진 못했습니다. 이 제품을 구입한 사람중에 실제로 버튼을 이용해서 구매를 한 사람은 절반도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 뿐만아니라 실제로 아마존 대시버튼을 이용해 구매를 하는 사람도 사용 빈도개 2개월에 1번 정도라고 하니... 성공적이라고 보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재미있게도 아마존 대시버튼은 다른쪽에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상상력이 뛰어난 사람들이 이 작고 귀여운 버튼을 다른 용도로 사용하는 방법을 발견 했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기상천외하게 아마존 Dash Button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IoT 기기 On/Off

IoT 제품

대시 버튼을 이용해 IoT 기기들을 On/Off 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으로 컨트로할 수 있는 제품들은 대부분 대시 버튼으로도 조작이 가능합니다. 버튼이 1개 뿐이라 디테일한 설정은 할 수 없고 단순하게 On/Off 정도가 가능한데요. 스마트폰을 켜고 앱을 찾아서 IoT 제품들을 컨트롤 하는 것 보다 침대옆이나 소파옆에 붙여둔 아마존대시버튼이 더 편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2.

 초인종


초인종


오래된 아파트에 사시는 분들은 초인종이 고장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우리집..ㅠ.ㅜ) 이 겨우 아마존 대시버튼이 훌륭한 초인종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단돈 $4.99으로 만들 수 있는 무선 초인종 재미있겟죠? 물론 초인종이 실시간으로 울리진 않습니다. ㅋㅋ 몇초의 딜레이는 감수해야하는 건 함정!





#3.

 육아일기작성

육아일기

아기가 태어나면 엄마들은 아기의 일거수 일투족을 관찰합니다. 밥은 언제 먹었는지, 응아와 쉬는 언제 했는지, 잠은 언제 잤는지 등을 말이죠. 제 와이프로 항상 스마트폰앱으로 육아일기를 작성했는데요. 버튼을 누르면 구글 Doc에 자동으로 육아일기를 작성되게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시버튼3개가 있다면 첫번째은 밥먹은 시간기록, 두번째 버튼은 응아를 한 시간 기록, 세번째 버튼은 잠을 잔 시간 기록용으로 말이죠.





#4.

 장보기 리스트 작성

장보기리스트

이건 정말 아마존에서 배가 아플만한 활용법 인데요. 버튼을 누르면 제품을 주문하는게 아닌 해당제품을 구글 Doc 장보기 리스트에 기록되게 변경하는 방식입니다. 그리곤 가까운 마트에서 장을 보는 방식이죠. 이 활용법은 아마존 버튼의 단점을 보완한 방식인데요. 아마존 버튼의 경우 버튼에 별다은 디스플레이 장치가 없기 때문에, 가격 변동을 확인할 방법이 없습니다. 따라서 이렇게 제품이 필요할 때에 구글닥스에 해당 제품을 길고하고 마트에 가서 폰으로 장보기 리스트를 보면서 장을 보면 아마존대시버튼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것이죠.





#5.

 Tasker 앱과 연동해서 사용

tasker

클리앙 알록볼록님의 팁을 보면 영감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안드폰에서 태스커 쓰시는 분은, 버튼이랑 태스커만 있으면 바로 가능합니다. 그러니까, 처음 버튼을 설정할때, 아마존앱으로 1-4단계인가를 거칩니다. 마지막 단계는, 저 버튼을 눌렀을때 어떤 상품을 구매할것인가 정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밟지 않는데요. 


그러면 이후 저 버튼을 누를때마다 설정을 시도했던 폰에, "마지막 단계를 밟아라.."라는 내용의 노티피케이션이 뜹니다. 이걸 태스커에서 포착할 수 있거든요. 그리고 원하는 액션 취하고, 해당 노티는 캔슬. 이렇게하면 위에 말씀드린 (조금 복잡한?) 과정없이, 버튼+태스커로 원하는 자동화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약간의 전문 지식이 필요하겠지만, 정말 무궁무진하게 활용이 가능해집니다.

-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폰이 오늘의 날씨 읽어주게하는 용도

- 집안에서 스마트폰 잃어 버렸을 때 찾는 용도

등으로 말이죠





#6.

 그밖의 활용사례


외국에서의 활용사례를 보니, 우버택시를 부르는용도, 피자를 시키는 용도, 주차장문을 여닫는 용도, 송금을 하는 용도 등으로 쓸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전세계 사람들의 기상천외한 아마존 대시버튼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 봤는데요. 한편으론 정말 굳이 저렇게 까지 써야하나 하는 생각도 들지만, 이런 재미난 시도들이 계속되다보면 정말 놀라운 활용법도 발견되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혹시 지금 떠오르는 아이디어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른 사람들과 재미있는 의견 교환이 이뤄진다면 더욱 재미 있을 것 같습니다. ^^